이탈리아가 딱이야~내 품에 딱이야~

2020.05.05

안녕하십니까. 저는 곽민호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탈리아의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탈리아는 장화처럼 길쭉한 땅과 주변  여러 섬으로 이루어졌어요.

우리나라처럼 삼면이 바다로 둘러 싸여 있지요.

장화코 잎에는 시칠리아 섬이 있고, 그 위쪽으로는 사르데나 섬이 있어요.

지도에서 보면 마치 장화 신은 발로 공을 차는 것 같아요.

이탈리아는 프랑스,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과 국경이 닿아 있어요.

위치는 유럽 남부, 수도 로마, 인구 6010만명, 면적 30만 1336km 입니다. 알프스 산맥에 가면 갈색 털 뭉치 같은 동물을 볼 수 있어요.

바로 바위가 많은 곳에 사는 마멋이에요. 온몸이 털로 빽빽하게 뒤덮여 얼핏 보면 털 뭉치 같기도 하지요.

다람쥣과에 속하는 마멋은 땅을 아주 잘 파요. 기다란 굴을 파서 그 속에서 살지요.

유유히 흐르는 운하와 멋스럽고 역사적인 건물이 어우러진 베네치아는 관광객들의 관광 명소입니다.

사람들은 너도나도 곤돌라를 타고 다니지요.

베네치아는 118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도시에요. 자동차가 없는 대신 곤돌라와 400여 개의 다리가 교통수단이 되었습니다. 이탈리아는 밀가루 음식이 발달했어요.

그중 피자와 스파게티는 우리에게도 친숙하지요.

전통 이탈리아 피자는 맛이 참 담백해요.

피자는 미국에 이민 간 이탈리아 사람들이 만들어 팔기 시작해서 널리 알려지게 도었습니다. 콜로세움은 고대 건축물 중 가장 큰 원형 경기장이에요.

이 경기장은 둘레가 527미터인 4층짜리 건물로, 무려 5만 명이나  들어갈 수 있대요.

2,000년 가까이 당당한 모습을 잃지 않은 뛰어난 건축물입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댓글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나머지 내용은 책을 참고해주세요.















<곽민호 가자 특별 이벤트>

자기가 저에게 좋아하는 나라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러면 추첨을 통해 여러분 아이디어를 기사로 적어드릴게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5.05

민호 기자, 이탈리아를 소개하는 책을 읽은 것 같네요. 이탈리아라는 나라에 대한 글을 써 주었는데, 어떤 한 나라에 대해 글을 쓰는 건 무척 어려운 일일 거예요. 주제가 너무 넓죠. 주제가 너무 넓으면 내용이 얕게 되고, 글을 쓰기도 무척 어려워요. 그래서 이탈리아의 무엇에 대해 글을 쓸지 주제를 구체적으로 정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이탈리아의 음식, 또는 이탈리아의 건축물. 이렇게 정해도 사실 무척 주제가 넓어요. 다음에 다른 나라에 대해 글을 쓰게 된다면 주제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정해보길 바랄게요. ^^

목록보기

댓글 5
저는 러시아가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