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만으로 이뤄진 대기에서 생명채가 산다?!

2020.05.09

안녕하세요. 심서희 기자입니다.



오늘은 "수소만으로 이루어진 대기에서 생명채가 산다?!" 라는 주제의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과학자들이 산소가 없이 수소만으로 구성된 대기 속에서 미생물이 살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놀랍지 않나요?



이는 우주 속에서 산소 외에도 수소를 통해 생명체가 살 수 있다는 사실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사이언스타임즈



 



지구와 가장 비슷한 것으로 알려진 외계행성 ‘케플러-1649c’의 표면입니다. 



넓은 사막 같네요. 최근 과학자들이 산소가 아닌 수소만으로 생명체가 살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면서 우주생명체 연구에 가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연구를 진행한 곳은 그동안 다른 행성에서 생명체가 살 수 있는지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미국 MIT 연구진 입니다.



병 속에, 각종 가스들을 넣고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미생물이 나오는 것입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영양 성분이 보충된다면, 수소만으로 생명체가 살아갈 수 있음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긴 기사를 짧게 요약해 넣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 출처: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c%88%98%ec%86%8c%eb%a7%8c%ec%9c%bc%eb%a1%9c-%ec%83%9d%eb%aa%85%ec%b2%b4%ea%b0%80-%ec%82%b4-%ec%88%98-%ec%9e%88%eb%8b%a4/



 



이미지출처: 사이언스 타임즈 https://www.sciencetimes.co.kr/wp-content/uploads/2020/05/product_2-480x270.jpg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5.09

흥미로운 과학 연구 결과인데, 서희 기자의 글만으로는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은 점이 많아서 이해하는 데에는 좀 어려웠어요. 너무 간략하게 요악하지 않았나 싶네요. ^^; 과학 기사를 쓸 때는 6하 원칙을 정확하게 설명해서 전달해야 하는 것이 중요해요. 과학 연구 결과라면, 누가, 언제, 어떤 연구를 했고,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 구체적이면서도 정확한 설명이 필요하지요. 과학 기사를 쓸 때는 이 점을 꼭 기억하면서 써 보길 바랄게요. ^^

목록보기

댓글 14
오 흥미롭네요 *.*
감사합니다~
오오오
감사합니다!
신기
감사합니다~
신기해요!
감사합니다~
와!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