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알아보기 4탄! 통키니즈

2020.05.10

안녕하세요 김수안 기자입니다.

저번 발리니즈 편에서 통키니즈나 라펌 또는 스노우슈로 돌아온다고 했어요.. 많은 고민 끝에 통키니즈가 결정되었답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코숏1탄으로 돌아올 겁니당!

     출처 nave. Com





이 아이가 바로 통키니즈예요. 통키니즈는 샴고양이와 바미즈와의 교배종이예요. 단단한 근육질이 특징인 중형 고양이 품종 입니다. 머리는 전체적으로 둥그스름한 쐐기골입니다. 크거나 작지 않은 귀는 폭보다 길이가 길고 앞쪽으로 곧게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털의 색은 회색부터 황색, 갈색, 살구색, 다갈색, 황갈색 등등 12가지의 색상을 가지고 있어요. 샴처럼 푸른 눈과 얼굴쪽 얼룩이 매우 닮았습니다. 통키니즈는 매우 활기차고 영리한 고양이 입니다. 너무 활기차서 온 집안을 돌아다니는 것은 물론이고 혼자 산책하겠다고 밖으로 나갈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주로 뛰어다니는 것이나 물건을 물어다 주는 장난을 좋아합니다. 주인은 물론 처음 본 사람에게도 폭풍 애교를 부리며 놀 정도로 사교성이 뛰어난 품종 입니다. 주인과 사랑을 주고빋기 좋아하는 사교성 만랩 고양이 입니다. 또한 관심과 사랑을 좋아해서 일부러 울기도 하는 절말 귀여운 개냥이 입니다. 샴과의 교배종이라서 샴과도 닮았고.. 버미즈랑도 닮았네용ㅎㅎ

통키니즈는 1960년대 초반 캐나다의 한 학자가 만든 품종이예요. 초기 이름은 통카니즈였지만 18년대 후반이나 19년대 초반 즈음 통키니즈로 변경되며 국제 고양이 애호가 협회에서 하나의ㅣ 품종으로 등록했어요. 사실 통키니즈가 1800년대에도 있었다고 하지만 기록이 없어서 샴과 착각했을 거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통키니즈는 숏헤어 종류라서 2주일에 1번정도의 목욕이 필요해요. 충분한 그루밍이 필요하며 빗질을 잘 해주면 누구보다 아름다운 여왕 고양이가 되요. 다른 말로는 골든 샴이라고도 불리는 여왕의 자손이지요.. (샴이 고양이계의 여왕 입니다 오해 no no) 



통키니즈의 털 색상은 크게 4가지 종류 입니다. 블루 밍크, 라일락 밍크, 초콜릿 밍크, 실 밍크 입니다.( 위 첨부사진은 라일락 밍크 입니다.)



통키니즈는 누구보다 뛰어난 품종이어서 100만원에서 200만 정도 갑니다. 혈통없는 품종은 30정도 한다고 해요.



다음엔 젖소ㅣ카오스ㅣ턱시도 코숏 입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구요  이상 김수안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당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5.11

<통키니즈>고양이 소개 글 잘 봤어요. 고양이에 대한 정보를 정리한 글인데요. 정보를 전달하는 글에도 글을 쓴 사람의 의도나, 생각이 드러나는 것이 중요해요. 글에 수안 기자의 생각을 좀 더 표현해 보길 바랄게요.

목록보기

댓글 6
귀여워
ㅎㅎ 동물은 다 귀여운거 아녜요? 전 통키니즈가 젤루 좋던데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