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코로나19와 세계의 문제 인종차별코로나19와 세계의 문제 인종차별
요즘 전 세계에서 활개를 치고 있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알지?
요즘 미국에서 확진자가 폭등하고 있어.
전 세계에서 확진자 1위를 달릴 정도로 말이야. 근데 그중에서도 흑인 확진자가 유난히 많은데, 그 이유는 흑인이 마스크쓰면 범죄자라는 그런 오해가 있기 때문이야. 나는 사립 초등학교에 다녀서 원어민 선생님이 계서. 그중에서도 흑인인 선생님이 계시는데, 인종 차별을 당해본 경험이 있으셨다고 해.
하지만 지금 흑인들만 차별을 받고 있는게 아니야. 지금 우리 한국인을 포함해 아시아 사람들이 미국이나 유럽쪽에서 차별을 받고 있어. 유튜브에 아시안 코로나 인종차별이라고 치면 사람들의 브이로그부터 뉴스까지 쟈르륵 뜨니까 나중에 한번 봐봐. 나도 그걸 보는데 정말 억울했어. 미국의 트롬프 대통령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차이나 바이러스'라고 부르거나, 어떤 유명한 축구선수가 아시안계 러시안을 의자로 폭행한 사건, 어떤 우리나라 언니가 유럽에서 브이로그를 찍는데 어떤 커플이 옆에서 일부러 기침을 하는 둥 정말 피가 거꾸로 솟구치는 느낌이었지.
지금 코로나 19는 세계가 협력해서 풀어 나가야 할 문제야. 이렇게 서로를 비판하는 것보다는 모두 힘을 합치는 게 낫지 않을까?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5.20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인종 차별에 대한 지율 기자의 생각을 표현한 글이네요. 그런데 글의 문체가 누군가에게 말을 하듯 편안한 말투로 글을 썼는데, 특별히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글을 쓸 때는 "~했어"체 보다는 "~했다." 또는 "~했습니다."체로 쓰는 것이 정중한 글쓰기 방법이랍니다. 이 점을 기억해 주길 바랄게요. ^^
[낳지] → [낫지]
코로나 바이러스가 약간 왕관처럼 생겼지 않나요?
그리고 왜 코로나 뒤에 19가 붙엇는지 아나요?
바로 2019년에 코로나가 시작되어서 그래요.
(잘 모르시면 보세요.)
(자랑아님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