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채우의 동식물 키우기(마리모 편)
안녕하세요 저는 어과동 기자 김채우라고 합니다.
제가 오늘 마리모 키우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마리모는 요즘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인기있는 식물입니다. 저는 마리모를 5마리 키우는데 정말 귀엽고 마음이 뿌듯합니다. 여러분도 키워 보세요. 키우기 쉽고 마음도 편안해 집니다.
마리모란 일본 바다에서 처음 발견었고 일본과학자가 마리모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마리모는 바다 바닥에 붙어 살아요. 마리모는 물을 1주일에 1번 마리모 통에 있는 물 중 반만 갈아주고 다시 반을 새 물로 채워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2주에 1번씩 마리모를 손으로 쭉 짜주면서 목욕시키는 게 좋습니다. 마리모는 순수한 물 말고 다른 물질 속에 키우면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외선은 마리모에게 좋지 않으니 창가가 아닌 그늘이 놓고 키워주세요. 제가 키우는 마리모 사진처럼 자갈돌이나 피규어로 장식하면 보기에도 예쁘고 마치 마리모도 예쁜 집을 좋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마리모는 블루새우랑 친하기 때문에 마리모와 블루새우를 같이 키우면 더욱 좋습니다. 블루새우는 너무 차가운 물온도나 더러운 물에서는 죽으니 조심하시고요. 블루새우가 스트레스 받지 않고록 더 큰 통에 키우셔야 됩니다.
마리모 밥을 검색해 보세요. 사실 마리모 밥은 안 줘도 살 수 있습니다. 단 마리모 밥을 주면 마리모가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마리모 밥을 스포이드로 마리모 통에 5-7방울 주셔야 됩니다.
마리모는 1년에 1cm자랍니다 우리가 어른이 되서도 키울 수 있지만 어른이 되면 마리모가 많이 커진다는 것 알고 계시죠? 저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마리모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댓글 남기세요. 최대한 빨리 답장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기자 김채우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5.24
동글동글 마리모 귀엽네요. 솜방울처럼 보이는데, 살아있는 생물이라니 신기해요. 어과동 친구들도 마리모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기사로도 많이 소개되었어요. 마리모를 키우는 방법 소개 잘 봤고, 5마리 마리모를 재밌게 키우길 바랄게요. ^^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글쓰기에서 맞춤법을 지키는 것은 기본적인 부분이니까 실수를 줄여보길 바라요.
[채워주는게] → [채워주는 게], [목욕시키는게] → [목욕시키는 게], [좋급니다.] → [좋습니다.], [살수있습니다.] → [살 수 있습니다.], [키울수] → [키울 수]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