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반드시 이루어야 할 꿈, 통일! 통일은 필수로 해야한다!

2015.02.13

 요즘, 우리나라는 북한에 대해 점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한 설문조사의 결과에 따르면 북한에 대새 '관심이 있다.'는 약 60%, '관심이 없다.'는 약 20%로 관심이 있다는 사람이 3배 정도 더 많았다.


 


 그런데 통일을 위해서는 북한과 우리의 관계도 중요하다. 2014년 3월 북한에서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것은 우리 두 나라의 관계가 좋아지고 있음을 보여 준다. 그리고 세월호 참사가 일어났을 때 우리나라를 위로 해 주기도 하였다. 하지만 2014년 북한의 공군 훈련 때 발사한 미사일 400여발 중 100여발이 NLL해상을 넘어 오며 세월호 참사 위로가 거짓일 수도 있다는 비난도 나왔다.


 


 그래서 나는 우리가 통일을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알려 주고 싶다. 한 민족인  우리에게 통일은 꼭 이루어야 할 숙제이다. 하지만 통일은 바람만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 관심보다는 행동이 통일에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북한의 현재 상태 알기, 작은 것 부터 북한에 대해 알아가기 등이 있다. 이런 사소한 것부터 알아가다 보면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통일을 위해서는 독일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독일은 동독과 서독으로 나뉘어 있다가 얼마전에 통일을 한 나라이다. 책에서 보았지만 동독과 서독 사람들이 가로막혀 있던 돌담을 부수던 모습이 어찌나 부러워 보이던지...... 하지만 이건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


 


 통일이 되었다고 해도 문제점은 여러 가지가 있다. 오랜 나뉨으로 인한 언어 문제, 누가 대통령이 될 것인가?에 대한 권력 다툼 문제 등의 문제가 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나는 내가 죽기 전까지 통일이 되는 것이  소원이다. 통일이 되면 우리는 세계 5위의 경제국까지 성장할 수 있다는 평도 있다. 나는 우리나라가 더 큰 나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02.13

통일에 대한 염원을 기사로 잘 풀어썼어요. 하지만 통일에 대비하는 방법이 추상적인 것 같아요. 북한을 알아가기라고 한다면 이를 위해 어떤 것들을 할 수 있을지 좀 더 자세하게 적으면 좋을 것 같아요. 또 한 설문조사의 결과에 따르면 -> 설문 조사의 신뢰도를 위해서는 언제 누가 어떻게 한 설문조사인지를 알려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