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왠지 이상한 멸종 동물top3
안녕하세요 배연후 기자 입니다
오늘은 "왠지 이상한 멸종 동물 top3"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진짜로 이상함;;)
top3
도도새
도도새의 '도도' 는 포르투갈어로 '바보' 를 의미하는 말인'doudo' 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어요.
사람이 잡아먹거나, 사람이 대려온 동물들이 습격하기도 했고요...... 날지도 못하고 맞서 싸울 방법도 없는 도도(도도새) 는 완벽한 먹있감 이었죠...... 한편 도도(도도새) 처럼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앨버트로스' 라는 새도 일본에서 '바보 새' 라고 불리고요. 도도새의 크기는 거위와 비슷한 크기예요
top2
우시우마
앞머리, 갈기, 꼬리털이 적다는 점에서 소와 닮았다고 하여,'우시우마' 라 불립니다. (일본어로 '우시' 는 소, '우마' 는 말) 1931년에 일본 천연 기념물로 지정되었어요(근데 이미 멸종한걸 어쩔?) 얇은 피부도 보기드문 특징~! 꼬리에 털이 없어서 벌레를 쫓기 힘들었다네요;;(여름에는 초파리때문에......)
top1
파란 영양(저도 그림 보면서 반했어요!!)
(빠ㅡ밤!) '파란영양(영어로는Bluebuck)' 이라는 이름처럼 푸른빛이 도는 아름다운 회색 털을 가졌어요(이렇게 이쁜애가 멸종하다니ㅠㅠ) 건조한 초원과 숲에 작은 무리를 만들어 식물의 잎 같은 것을 먹으며 평화롭게 살았어요. 사슴처럼 생겼지만 실제로는 솟과동물이래요! (오! 신기신기!!)
제가 준비한 기사는 여기까지 입니다.
멸종되지 않으면 보러(갈 수는 있을까....?) 갈텐데 말이죠 ㅠㅠ
출처는 왠지 이상한 멸종 동물도감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6.15
멸종 동물도감 책을 읽고 알게된 3가지 멸종동물을 소개해 주었네요. 각각 동물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알고 싶은데, 글로 쓴 부분은 적은 점이 아쉬웠어요. 책을 사진으로 찍어서 올려주었지만, 내용을 사진으로 찍어 대신하기 보다는 내용은 자신의 문장으로 쓰는 것이 더 좋답니다. 멸종되었다는 게 안타깝네요. 현재 멸종 위기 동물을 더 지켜야 할 이유인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