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공포심을 줄일수 있다고?!

2020.06.19

안녕하세요! 저는 강누리 기자라고 하는데요, 이번 기사도 재밌게 봐주세요!



오늘의 주제는 영화로 공포심을 줄일 수 있다고?! 인데요~ 말이 안되는 것 같지요?



근데 서울대학교 연구팀이 연구한 거니까 믿으셔도 됩니다. 어떻게 실험을 했는지 알아봅시다.



먼저, 개미와 거미에 공포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각각 20명 씩 불렀습니다. 그리고 거미에게 공포심을 가진 사람들은 거미인간 영화 [스파이더맨]을, 개미에게 공포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개미영화 [앤트맨]을 상영해 주었습니다. 다음,연구팀은 조사를 하고 결과를 정리했죠.



어떻게 되었을까~요?



바로바로, 개미와 거미에게 공포심을 가진 사람들의 공포심이 약 20% ~ 60% 가량 떨어졌다는 것이지요!!!! 신기하지요. 맞아요. 저도 놀랬어요. 심지어는 개미를 보기만해도 울렁거렸던 사람들이 손에 올리거나, 거미에게 '귀엽다'라는 반응까지 보였지요. 연구 참여 시민 중 1명은 "나는 거미를 보면 울렁거렸는데 스파이더맨을 보고 많이 안무서워 졌고, 매우 재밌게 봤다." 라고 했답니다~^^ 어떻게 영화 한 편 봤는데 공포심이 사라질까요?^^



 



여러분이 혹시 특정 동물,식물,곤충에 대해 공포심이 있다면 관련된 영화를 보시는 건 어떠실지요?



효과가 있을 수도 있어요.



이상 강누리 기자의 글이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6.20

거미를 무서워하는 사람이 스파이더맨을 본 후 거미에 대한 공포심이 줄었다는 연구가 흥미롭네요. 그런데 이렇게 과학 연구를 근거로 소개할 때는 연구 내용을 육하원칙에 따라 구체적인 정보를 밝혀주는 것이 중요해요. 서울대학교 연구라고 소개는 했지만, 언제 어디에서 발표한 연구결과인지, 또 서울대학교의 어떤 연구팀에서 연구한 것인지는 소개하지 않았어요. 신뢰감을 주기위해서는 구체적인 정보를 소개하는 게 중요하답니다. ^^

목록보기

댓글 10
아~ 그렇쿤요오오
그런데 저는 두려워서 공포 영화 도전도 못할 것 같습니닼ㅋㅋ
저도...ㅋㅋㅋ
오~ 처음알았어요
저도요!^^
감사드려요~^^
신기하네요
그렇죠?^^

그렇군요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