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몰티즈에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989047&cid=42883&categoryId=44358)
안녕하세요.엄조원기자입니다. 오늘은 단하나의 견종을두고 그견종에 대해 작성하는 '엄조원기자의 견종백과'입니다.
첫 번째 견종은 바로 이탈리아원산의 몰티즈입니다.제가 가장좋아하는 견종이죠.그럼 몰티즈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몰티즈는 정말 오래된 견종인데요.백과사전에서 찾아본 결과 기원전 5세기경부터 존재했던 견종이라고 전해집니다.몰티즈의 기원은 너무 오래돼 정확하진 않지만,가장 큰설은 지중해 몰타섬에서 몰티즈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설이 가장큽니다.
몰티즈의 외모는 흰 순백색털과 비단같은 털의느낌을 느낄수있어요..속털이 없어 털갈이도 하지 않아 키우기 좋은 견종이지요.코는 나이가 많아질수록 까매져 '몰타섬의 공주'라는 별명도 얻었어요. 외모는 정말 우아한 견종이지만,성격은 응석이 많고 정말 활동적이에요.
그리고 몰티즈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견종으로 뽑혔어요.그런 이유에 대한 저의 생각은 활동적이고,털빠짐이적으며,우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다른 회원분들의생각도 답글에올려주세요!)
몰티즈의 체구는 26cm 이하이며 체중은 2~3kg정도에요.
전 항상 반려동물에 대해 이렇게 생각해요.반려동물도 가족이며,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간은 주인이 아닌 보호자이다.
(몰티즈)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6.25
흰색의 작고 귀여운 강아지죠. 몰티즈에 대한 소개 글 잘 봤어요. 아마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 친구들도 이 몰티즈에 대해서는 꽤 알고 있을 정도로 잘 알려진 종이죠. 강아지 종을 소개하는 글은 단순한 정보를 소개하는데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정보나, 글 구성을 조금 색다르게 해 보려는 아이디어를 한 번 생각해 보면 좋겠어요. 단순한 백과사전 정보 나열이 되면 글이 조금 지루할 수 있답니다.
(어느게 맞는 건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