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졸려...졸릴 때 잠 깨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기자입니다.
요즘 온라인 클래스가 많아지면서 아침에 잠이 쏟아질 때가 많습니다. 다른 때에도 많이 졸리지만요! (?)
그래서 오늘은 알아보면 쓸데있는 신기한 잠 깨는 방법, 즉 알쓸신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https://twitter.com/_luv_ur_self/status/1250398461079384064
항상 지루해서 위처럼 눈꺼풀이 내려오죠...
그래서 준비한 방법이 있습니다.
1.화장실로 달려가서 세수와 양치질을 한다.
이건 그렇게 특별하지 않은 방법이지만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물이 차가울수록 더 효과는 좋답니다.
몸의 체온보다 더 아래 온도의 물이니 몸에 그게 철퍼덕 닿으면 놀라면서 잠이 확 달아나버리는 것입니다.
효과 점수(10점 만점): 7.5점
출처: 픽사베이
2.음료수 같은 단 음료들을 마신다.
당은 그 순간 사람에게 에너지를 줍니다.
그러니 수업을 할때 졸릴 때 한 모금 마셔주고 또 졸릴 때 한 모금 또 마셔주면 효과가 있답니다!
그런데 저는 솔직히 과자는 크게 효과를 주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역시 시원한 게 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몸에 안 좋으니 너무 많이 먹지는 말아주세요!! ^^
효과 점수: 8.6점
출처: 픽사베이
3. 10분~20분 휴식을 취하기
뭐니 뭐니 해도 피곤한 잠은 잠으로 이겨야 합니다.
만약 실시간으로 반 아이들과 통화하는 수업이 아닌 경우 잠을 10분에서 20분 자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침대에 누워서 잠을 자거나 눈을 감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눈을 감고 있으면 잠을 자는 것은 아니지만 잠자는 것처럼 졸린 게 해소되는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저도 이 방법을 써 보았더니 졸린 게 사라질 때가 있었습니다.
효과 점수: 8.9
출처:https://ac-illust.com/ko/clip-art/566790/%EA%B7%80%EC%97%AC%EC%9A%B4-%EA%B7%80%EC%8B%A0
4.무서운 이야기 보기
음...당연히 위에 있는 사진 같은 이야기는 아니고요..
진짜 무서운 이야기를 보는 것입니다. 저도 근데 무서운 이야기 잘 못봐서 사진도 이런 귀여운 걸로 갖고 왔습니다...
그런데 정말 효과는 있더라고요. 그런데 심장 약하신 분들은 이 방법은 별로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쉽게 인터넷 찾아볼 필요 없이 그냥 어과동 검색창에 '무서운 이야기'나 '괴담'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무서운 이야기를 찾으실 수 있답니다! 대신, 정말 무서운 이야기여야 합니다...
(근데 그렇다고 공부할 때 이런 괴담 같은 것을 보면 인터넷에 한눈 팔리기 때문에 공부할 때는 이 방법 쓰지 마세요~^^)
효과 점수: 9.0
5.껌 씹기
출처: 픽사베이
껌 씹기는 안전하고 건강에 딱히 해롭지 않으면서도 잠을 깨게 해주는 방법이랍니다!!
껌을 씹으면 계속 턱을 움직이다 보니 잠이 점점 깨게 되는 것인데요.
이 방법은 즉시 잠이 확 하고 깨진 않지만 지속적으로 잠이 깨는 방법이랍니다.
만약 즉시 잠을 깨야하는 상황에서는 콜라나 음료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콜라는 지속적으로 잠이 깨지는 않죠..)
어쨌든 껌은 지속적으로 잠이 깨게 도움을 주는데요.
더 잠이 확실하게 깨고 싶으시다면 좀 매운 박하향 껌이나, 많이 단 껌을 씹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효과 점수: 8.9
이렇게 잠이 잘 깨는 방법 5가지를 설명해 보았는데요.
효과 점수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사람마다 모두 잠 깨는 법이 다를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기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가시기 전에 추천과 댓글 한번씩 부탁드리고요.
그럼 지금까지 최동욱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7.11
꼭 잠을 깨야 하는 때가 아니라면 잠을 자는 게 제일 좋긴 하겠죠. ^^ 하지만 잠을 깨야 할 때는 동욱 기자가 소개한 방법도 좋은 방법인데, 음료수 대신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
그리고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 놓거나,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키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아마도 많은 친구들이 각자 자신만의 잠을 깨는 방법이 있을 것 같아요. ^^ 잠을 깨는 방법이란 이번 주제의 글은 동욱 기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쓴 글인데, 조금 더 객관적인 연구 결과나 자료도 함께 소개하면 더 좋은 글이 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