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어린이과학동아에서 섭섭박사를 만났다. 기자교육
어린이과학동아에서 2015년 2월 25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 된 1차 기자 교육에 참석하기 위해 용산 동아사이언스 본사 사이언스홀에 갔다.
이번의 기자 교육의 주제는 섭섭박사의 진로 특강 ‘나는 기자다!’였다. 세부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섭섭박사님께 듣는 기자에 대한 모든 것, 섭섭박사의 진로 특강 ‘나는 기자다!’, 기자에 대한 고민을 해결 해준다는 것이었다. 어린이과학동아에서 제일 만나고 싶어하는 섭섭박사의 사인회가 열렸으나, 많은 학생들 때문에 사인을 받지 못한 것이 아쉬었다.
2004년에 창간 된 어린이과학동아와 함께 섭섭박사도 같이 탄생했다는 것과 분장한 섭섭박사의 실제 얼굴을 영상을 통해 보았다는 것이 기억에 남았다. 기자에 대한 고민을 해결 해준다는 교육 내용 중 종이에 고민을 쓴 후 풍선에 넣고 선택 된 것에 대해 고민을 해결해 준 교육이 재미있고 즐거웠다.
매일 TV를 통해 뉴스에서 보는 기자, 신문기자, 잡지 기자, 사진 기자 등 많은 기자들이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는 것을 알았다. 어린이과학동아 역시 편집장을 비롯한 기자들이 격주로 발행되는 어린이과학동아를 위해 열심히 취재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배운 날이었다.
작년까지 어린이과학동아 8기 명에기자로 활동한 언니가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어린이과학동아를 구독하고, 동아사이언스 주니어 홈페이지 기자단에 가입을 한 후 1년 동안 취재한 기사와 각종 활동을 많이 한 학생들에게 명예기자증을 준다고 한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출동!명예기자에 참여를 하고 싶다.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03.04
기자교육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간결하게 잘 썼어요. 간결하지만 필요한 내용은 모두 있네요. 참 잘했어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