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길고양이랑 친구가 되고 싶을때
(출저:내가 찍음)
가끔씩 학교 가거나 길거리에서 길고양이를 만나서 친구가 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힐지 알려 주겠습니다.
1 자신이 친구가 되고 싶은 길냥이가 주로 다니는 곳에 사료통을 놓는다. 모든 길냥이는 서열 순위가 있다. 대장은 주로 아파트 1대 정도에 넓이에 땅을 차지한다.
(출저:내가 찍음)
2 길냥이와 눈이 마주칠 때 눈을 피하거나 눈을 깜빡이세요. 사람들은 보통 눈을 피하고 말하면 예의 바르지 않다는데 길냥이들은 눈을 정면으로 보는 것이 위협적이다고 생각합니다.
3 밥을 주다 보면 손을 내밀어 냄새를 맡게 합니다. 이 방법으로 길냥이는 당신이 위험한 게 아니라고 알려줍니다.
4 목이나 머리를 쓰다듬어 줍니다.냥이가 친구로 인정했다면 이제 목덜미나 머리를 쓰다듬어 줍니다. 냥이와 교감을 하면서 경계를 더욱 풀어 주시면 됩니다. 이 정도까지 왔다면 가까이 가도 잘 도망가지 않거나 크게 경계를 하지 않습니다.
5 마지막으로 냥이가 배를 보이고 눕는다면 냥이와 친구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큰 소리나 빠른 움직임은 다시 고양이가 경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또 냥이가 배를 보이고 눕는다는 것은 배를 만져 달라는 게 아니기 때문에 배를 쓰담을 경우 냥이가 놀라 도망갑니다.
이렇게해서 길고양이랑 친구가 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8.03
아무래도 길고양이는 사람들을 경계하고, 자칫하면 사람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될 것 같아요. 고양이를 좋아한다고 해서 길고양이에게 마음대로 접근하지 않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길고양이를 대할 때 주의할 점을 잘 정리해주었어요. ^^
[할수있기] → [할 수 있기], [달라는게] → [달라는 게]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