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술 마시는 동물들
안녕하세요.
임현섭 기자입니다.
오늘은 술 마시는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동물은 2가지 종류 입니다.
우선 첫 번째 동물은 붓꼬리나무두더지 입니다.
<이미지 출처 https://news.naver.com/main/read.nhn?oid=023&aid=0003530089>
붓꼬리나무두더지는 단공류 포유류와 육아낭을 가진 포유류를 제외하고 모든 포유류의 조상과 가까운 동물입니다.
그리고 세계에 약 20종이 있고, 그중에 야행성(밤에 활동하는 동물)동물이 부꼬리나무두더지 입니다.
그런데 사실 붓꼬리 나무두더지가 술을 마신다는 것은 진짜 술을 마신다는것은 아닙니다.
붓고리나무두더지가 버탐이라는 야자꽃의 꿀을 빨아먹는데 꿀에 약 3.8% 정도의 알코올이 함유 되어있어 술을 마신다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붓꼬리나무두더지는 거의 매일 알코올이 함유된 꿀을 마셔도 괜찮습니다.
몸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구조로 이뤄져있기 때문 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동물은 바로 킨카주너구리 입니다.
킨카주너구리는 아메리카 너구리과에 속하는 동물입니다. 주식은 과일, 곤충, 벌꿀, 과즙 등이 있습니다.
킨카주 너구리의 주식은 붓꼬리나무두더지와 상당히 비슷한 것 같습니다. (붓꼬리나무두더지도 곤충 과일, 꿀등을 먹는다.) 그리고 킨카주너구리는 벌꿀을 먹는다해서 허니베어(벌꿀곰)이라는 별명이 있고, 애완용으로 기르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벌꿀과 과즙을 좋아하는 것처럼 술(알코올)도 아주 좋아합니다.
그런데 킨카주너구리가 술(알코올)에 취하면 난폭해져 주인을 공격 하거나 달라붙는다고 합니다.
사람 외에도 술을 마시는 동물이 있다니 참 놀랍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8.14
알코올을 잘 분해하는 동물이라고 설명하는 게 더 정확한 표현이긴 하네요.^^ 두 가지 동물 모두 잘 알려지지 않은 동물이고, 알코올을 먹어도 잘 분해하는 동물이라니 독특하기도 하네요. 흥미로운 주제와 글 내용 잘 봤어요. ^^
놀라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