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신기한 동물들1
안녕하세요.
임현섭 기자입니다.
오늘은 신기한동물들 기사를 시작할 것인데요.
한 기사당 2가지 동물을 알아 볼 것입니다.
우선 오늘은 신기한 동물 중에서도 영장류에 대해 알아보겠 습니다.
우선 코주부 원숭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blog.naver.com/ssanghwa77/221053446882>
상당이 신기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그 능력은 더 신기 합니다.
우선 먹이는 약 188종의 식물, 나무잎 등을 먹고 하루를 거의 쉬면서 보냅니다.
보통 원숭이는 과일을 먹는대 코주부 원숭이는 과일을 먹으면 위에서 발효되어 심하면 사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가 약간 부푼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나무잎을 먹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코주보 원숭이는 나무잎의 섬유질을 소화하는데 적당한 위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가 큰 것입니다. 기다란 코는 어디에 쓰이냐면 암컷에게 구에할 때 쓰입니다. 그리고 그 긴 코는 좀 시끄러운 소리의 구애음을 내는데에 쓰입니다. 손에는 물갈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 20m의 높이에서 뛰어내려 강으로 뛰어들어 강으로 다이빙 하는데요. 왜냐하면 다른 먹이가 많은 곳으로 이동하기 위함입니다.
이번에는 더욱더 신기한 영장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우아카리 원숭이입니다.
<이미지 출처: https://blog.naver.com/thdwls8/20205472082>
우아카리원숭이는 아마존에 서식하며 백색 우아카리 라고 불리는 흰 털을 가진 종도 있습니다.
주식은 건과류, 씨앗, 나무잎 등이고 꼬리는 상당히 작습니다.
약 100마리 정도가 무리를 지어 생활하고요. 우아카리 원숭이의 신기한 점은 얼굴입니다.
평소에는 붉은 색이지만 화를 내거나 우울할 때등 감정이 얼굴에 드러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얼굴 피부가 얇아서 피의 색이 그대로 비치기 때문입니다.
역시 생물의 신기함은 끝이 없습니다.
마지막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8.28
제목이 신기한 동물인데, 내용을 보니까 독특한 원숭이 2가지를 소개한 글이네요. 제목을 좀 더 구체적으로 <이색원숭이를 소개합니다.>와 같이 하는 건 어떨까 싶네요.
그리고 독특한 원숭이를 소개하는 글이라면 2개로는 조금 적고 3개 정도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몇 군데 띄어쓰기와 맞춤법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할수도] → [할 수도], [볼수] → [볼 수], [들어난다고] → [드러난다고]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