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의 거대한 갑각류,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

2020.09.04



(다스베이다 닮은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



 



헉! 이 사진 속의 동물은 누구일까요?



쥐며느리나 콩벌레 등이 거대화 한 것 같지만,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라는 바다의 갑각류 중에 하나입니다.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의 특징과 이름 등을 파해쳐 봅시다!



 



1. 크기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



 



바티노무스 종들은 등갑류 중에도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무려 40~50cm만큼이나 큽니다. 



심지어 몇 종은 76cm만큼이나 된다. (100cm이 1m니 거의 1m나 된다는 말)



그리고 아주 큰 눈을 자랑합니다.  그 눈은 아주 어두운 심해에서 눈이 잘 보이기 위한 것이며, 곁눈이 3, 500개라고 합니다.



 



2. 끈질긴 생명력





와우!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의 종 중에 엄청난 특징을 뽑으라면 그 중 1위가 될 것은 아마도 '5년 1개월동안 먹이를 먹지 않고도 살 수 있는 생명력' 이라고 봅니다.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는 한 수족관에서 2009년에 먹이를 먹고 2014년(사망)에도 살아 있었다는 정보도 있습니다.(실화입니다).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는 사실 5년 1개월이라는 긴 시간동안 먹지 않고 살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4개월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은 바티노무스의 시체를 해부해본 결과, 먹이가 아직 10g이나 있었다고 합니다.



저도 한번 이런 능력을 가지고 싶네요.



 



3. 바다 바퀴벌레?



하하...



바티노무스는 아직도 한국의 정식 명칭이 없습니다.



심해등각류, 어떤 곳에서는 커진 키모토아 엑시구아라고 부를 때도 있는데, 이건 틀린 말입니다.



바티노무스는 키모토아 엑시구아와는 다른 종입니다.



그리고 심해모래무지벌레라고도 부를 때도 있습니다.



 



4. 일본의 슈퍼스타





돈도 숨길 수 있다. 편리하다.





일본에서는 특이한 모습과 귀여운 얼굴 덕분에 슈퍼스타가 되었습니다.



요리도 만들고, 배게 등도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반려동물으로도 키웁니다.



정말 연애인만큼이나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베게까지 만들다니요.......



 



일본의 슈퍼스타이자, 다스베이다를 닮은 동물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였습니다.



저도 한번 이 베게 사 볼까 하네요...바티노무스는 정말 큰 것 같습니다.



 



출처:https://namu.wiki/w/바티노무스,http://www.goodgag.net/161859,http://www.jejui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62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9.05

깊은 바다 속은 여러 가지 환경 조건도 무척 다르고, 또 먹이도 많지 않기 때문에 정말 독특한 동물들이 많이 살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 준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도 정말 독특하네요. 여러 가지 사진과 함께 잘 소개해 주었어요. 다만, 동물의 특징은 자료 검색한 결과의 문장을 다소 완전히 수정하지 않은 부분도 꽤 있었어요. 완전히 자신의 문장으로 더 수정해서 태양 기자의 글이 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

목록보기

댓글 2
알아요.
키모토아 엑시구아는 물고기 입 속에서 기생 한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