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재미있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안녕하세요! 이다인 기자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지난번 제주도 여행때 다녀온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대해 써 보겠습니다.
주차장에서 본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아주 큰 건물이었어요.
하지만 안으로 들어가 봤더니, 밖에서 본 만큼 크지는 않았어요.
제일 먼저 2층을 구경하려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2층에 실내 놀이터같은 곳이 있어서 그쪽으로 가 봤어요.
실내 놀이터 쪽에는 제가 봤던 실내 놀이터와 전시관으로 가는 길이 있었어요. 실내 놀이터에서 조금 놀다가 전시실으로 들어 갔어요. 전시실에는 무언가가 많이 있었어요.우주에 관한 영상과 인공위성 사진 등이 있었지요.
그 다음 전시실을 나와 만들기를 하러 갔어요. 저는 만화경을 만들었어요.
만들기를 끝낸 뒤 오후에 뭐를 할지 정하다 점심을 먹으러 3층으로 올라갔어요.
점심을 먹은후, 다시 2층으로 내려갔어요. 오후에는 먼저 VR영상을 봤어요.
그 다음으로는 1층에 내려가 여러가지 비행기를 본 다음 드론 조종 게임, 드론 착륙 게임, 비행기 조종 게임 등의 게임을 했답니다.
비행기 조종 게임은 특히 재밌으니,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가게 된다면 해보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동그란 공 모양의 상영관에서 영상을 봤어요.
계속 보고 있으면 상영관이 굴러가는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으니 멀미를 잘 느낀다면 보지 않는 것을 추천 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 때문에 몇몇 체험은 못했지만,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다녀온 날은 즐거웠답니다.
이상 이다인 기자 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9.10
제주항공우주박물관 후기 글이네요. 박물관 후기 글인데, 내용이 별로 없다는 점이 아쉽네요. 무엇 무엇을 했다라는 기록 외에 그 무엇을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게 좋겠어요. 전체적으로 글의 양도 적었지만, 이 글로는 항공우주박물관에 대해 알 수 있는 점이 적어서 아쉽네요. 다음에 취재 후기 글을 쓴다면 조금 더 알게된 내용을 구체적으로 정리해보길 바랄게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