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퍼켓몬스터 피카츄의 공격을 현실에서 맞는다면?!
한윤수 기자
레벨 5
2020.09.16
출처:구글
다들 포켓몬스터를 아실 거예요. 포켓몬스터를 알면 피카츄를 알고, 피카츄를 알면 백만볼트를 알지도 모르죠.
백만볼트는 피카츄가 배틀할 때 쓰는 기술이예요. 말 그대로 백만볼트의 고압 전력을 상대에게 보내 공격하죠.
하지만 원작에서는 십만 볼트로 등장해요. 실제로 백만볼트룰 맞으면 바로 죽겠지만, 십만볼트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요?
의외로 살 수도 있다! 는 것이 정답입니다. 매번 백만볼트 맞고 불쌍한 내 인생~~하면서 날아가는 로켓단도 현실에 있을 수 있다는 거죠.
출처:구글
이런 것도 가능하죠.
전압도 중요하지만 전력과 저항도 중요해요. 고무옷 같은 저항이 강력한 옷을 입고 있으면 십만볼트에서 살아남을 수 있어요.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접하는 정전기의 전압도 1만 볼트 이상이라고 하네요.
만약 현실에서 백만볼트를 맞으면 살 수도 있다! 가 결론입니다.
하지만 그럴 확률은 낮으므로 백만 볼트를 맞기 직전이라면, 재빠르게 도망가는 것이 상책이겠네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9.16
만화에서 본 내용이 실제 일어난다면 어떻게 될지를 과학적으로 상상한 글이네요. 현실에서 절대 일어나지 않아야 할 전기감전 사고인데, 저항이 강한 옷을 입고 있을 가능성이 거의 없으니까 정말 위험한 일이겠네요.
재밌는 상상이지만, 생각해보면 또 너무 위험한 상상이니까 상상에서만 머무르는 걸로^^ . 짧지만 그래도 재밌게 잘 봤어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