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이 부러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

2020.09.18

  안녕하세요? 신입 기자 정인서 입니다.



제가 선인장 3마리를 키우고 있는데요,동생이랑 놀다가 제일 긴 녀석이 부러졌어요... 지금은 제가 치료해 준 덕분에 부러진 부분이 다시 붙었답니다.다행이 완전히 부러지지는 않고 끝 부분이 달랑달랑? 정도여서 치료 할 수 있었어요.그럼, 지금 부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분무기(물총.물이 얇게 나오는),천 장갑(안 해도 되는데 혹시나 안전을 위해서)



1.분무기에 물을 채우고 분무기를

이렇게 얇게 나오게 합니다.물총도 괜찮아요^-^~~



그리고 나서, 선인장의 벌어진 부분에 조심스럽게 물을 뿌려주세요.

※주의:최대한 선인장의 뿌리가 있는 흙에 뿌리지 않도록 해주세요.(선인장은 물을 많이 먹으면 죽는 거 아시죠?)



아,여기서 잠깐! 선인장은 물을 많이 먹으면 안 되는데 왜 물을 주냐고요? 선인장은 속에 물을 저장 합니다.그런데 물이 다 말라 버리면 죽는거죠.그러니 물을 벌어진 사이로 물을 보충해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겁니다!  한 3일에서 4일간 하루에 한번씩 칙칙칙칙 4번씩 뿌려주면 어느순간 붙어 있을 거에요!

감쪽 같죠? 저도 너무 신난 나머지, '와! 선인장이 부활했다!'하고 소리쳤답니다!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9.18

감쪽같네요. ^^ 완전히 부러졌을 때는 부저진 부분을 흙에 심으면 아마 다시 살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 선인장이 혹시 부러져도 너무 걱정하지 말아요. 사진과 방법 소개 잘 봤어요.

목록보기

댓글 8
엄마한테 알려 드려야 겠네요...(저희 엄마가 선인장 키우시거 든요..)
저도 깜짝 놀랐어요....
우아 신기하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