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북소리 100권 이벤트!! <사이언스 헌터 Q>

2020.09.27

안녕하세요.



음세인 기자입니다. 혹시 북소리 이벤트 아시나요? 전 북소리에는 당첨되지 못했지만 100권 이벤트에서 당첨이 되었어요. 그레서 제가 오늘은 제가 받은 <사이언스 헌터Q> 를 리뷰 해보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가 볼게요!!!!





 



먼저 이 책의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하태준이란 아이가 자신의 친구인 민서와 같이 야구가 끝나고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민서가 음료를 가지러 가다가 그만 쓰러지고 맙니다. 그때 <사이언스 헌터Q> 대장 와서 자신과 합류하면 친구를 살릴 수 있게 해준다고 하며 하태준은 따라가서 닥터 와 어린이 대원인 오세리,이로하를 만나죠. 하지만 민서의 몸에있는 신종 바이러스를 없에기 위해 세리와 태준이가 특별 슈트를 입고 작아져서 민서의 몸으로 들어가 입 부터 장까지 따라서 가 신종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이야기 입니다. 



 





 



등장인물 소개 입니다.



저는 이 책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태준이와 세리가 몸 속을 지나갈 때 마다 나오는 장기나 입 등등을 자세히 설면해주는 것에서 마음에 들었어요. 



 



먼저 입에서는 무스타균이라는 세균이 이를 썩게 만들고 또 혀에는 유두라는 것이 있다는 것도 알아보았어요. 또 위에 있는 헬리코박터균과 같은 세균도 알아보았지요. 원래 생동감 없이 딱딱 한 책으로만 읽었으면 지루했을 것 같은데 생동감을 살린 이야기로 엮으니 훨씬 눈에 잘 들어오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니 이해가 정말 잘 되는 것 같아요.



 





 



입의 구조에 대해서 설명해주었어요!!



여기선 슈트를 입고 아주 작게 들어가 바이러스를 없에서 병을 치료할 수 있는 기술이 정말 부러웠어요. 만약 지금 그런 기술이 있다면 코로나 바이러스도 무찌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처음에 만화 책 이여서 너무 내용도 짧고 도움이 안 될까봐 걱정했는데 다행이도 처음에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학습내용으로 이어지면서 집중이 더욱 더 잘되는 것 같더라고요. 또 제가 앞에서 올렸던 과학상식 부분은 다양하고 또 많이 있어요(일부분만 올렸어요) 



 



자세히 알려주니까 다음화도 기대가 되더라고요. 특히 평소에 궁금했던 몸 안의 세균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어요.



혹시 나중에 시간이 되면 꼭 읽어보기를 추천해요^^



 지금까지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상 음세인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9.28

;사이언스 헌터 후기 글 잘 봤어요. 학습만화 후기를 쓸 때는 줄거리와 만화를 통해 알게된 지식, 책의 특징 등을 정리해주면 좋은데 각각을 잘 정리해주었어요. ^^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