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한 시리즈 2] 가짜같지만 진짜같은 특이한 현상 TOP 3

2020.09.29

안녕하세요! 저는 금태찬 기자의 형인데요, 특이한 시리즈 2를 만들게 되었어요! 재밌게 봐주시길 바라요!





-화염 토네이도(Firenado)



호주 화염 토네이도, 악마의 불꽃

   여러분 모두 한 번쯤은 토네이도에 대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만약 그 토네이도가 화염으로 만들어져 있다면?

   만화나 영화에서나 나올 것 같은 이야기지만, 이 현상은 실제로 존재하는 현상이에요! 

   화염 토네이도는 산불같이 큰불이 난 곳에 토네이도가 동시에 내리칠 때 발생한다는데, 

   이는 날씨나 산불을 전문으로 다루는 과학자들도 평생 한번 볼까 말까 하는 광경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 8월, 미국 캘리포니아 일대에서 산불이 발생했는데, 그 위에 토네이도가 발생하여 엄청난 토네이도가 발생했다고 하네요.



 



-슈퍼 블러드 문(Super blood moon)(개기월식)



31일 오늘 저녁 개기월식 일어난다

   공포영화나 무서운 이야기들에 자주 등장하는 붉은 달! 하지만 이 비현실적인 현상은 사실인데요,

   개기월식이 일어날 때 달이 핒빛으로 물드는데, 슈퍼문이 뜨는 날 개기월식이 일어나면 이 크고 붉은 달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도 2018년 초, 35년만에 슈퍼 블러드 문이 등장했다고 해요. 

   그런데다가, 이 달은 한달에 두번째로 뜬 보름달이여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해요.

   또한, 이 현상은 보름달+슈퍼문+블러드문이 겹쳐야 가능한 현상이기 때문에, 만날 확률이 아주 적다고 하네요.





-핑크 호수



호염성 생물이 만들어낸 신비한 핑크색 호수

   앞서 말한 현상들은 만날 확률이 매우 적어 실망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거의 항상 만날 수 있지만, 아주 비현실적인 현상을 준비했어요.

   핑크 호수는 보통 플랑크톤이나 미세조류들이 생성한 색소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이들이 많이 번식해 밀도가 높아지면 핑크색이 더 선명해진다고 하네요.

   유명한 핑크 호수들로는 

     - 호주 서부의 힐리오 호수

     - 멕시코의 라구나 로사

     - 탄자니아의 니트론 호수

   가 있는데, 이중 니트론 호수는 물속의 염분이 매우 높고, 온도도 최대 60'C, 

   거기다가 피부를 부식시키는 탄산수소나트륨 함량까지 높아 들어가기만 해도 엄청나게 위험한 호수라고 하네요.



 



자, 이런 진짜지만 가짜같은 자연현상들, 어떠셨나요? 재밌으셨다면 구독과 좋아.. 아니아니, 재밌으셨다면.. 음.. 기분이 좋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네이버 이미지검색입니다.)



(참고: 나무위키, 네이버 블로그, 뉴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9.30

사진 정말 신기하네요. 특히 개인적으로는 마지막 핑크 호수가 제일 신기했어요. 사진의 출처를 네이버 이미지 검색이라고 했는데, 출처는 검색 포털 사이트의 이름이 아니라 사진의 주인을 뜻한답니다. 특히 이런 사진은 과학 기자가 찍은 것일 수도 있고, 전문 사진 작가가 찍은 것일 수도 있어요. 정확한 사진의 출처, 그리고 사진 사용이 허락이 된 건지를 확인하고 써야 한답니다. 사진 출처를 남겨줄 수 있다면 댓글, 또는 글 수정을 통해 남겨주길 바랄게요. ^^

목록보기

댓글 11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색깔이 핑크색이거든요. 그런 핑크가 갑자기 무서워졌어요.
추완이요!
감사합니다!
저 슈퍼 블러드 문 본 적 있어요!!
추완이요!
감사합니다!

추천과 댓글 부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