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교통수단, 하이퍼루프

2020.10.23

미래에는 과연 어떤 교통수단들이 등장할까요?



 



먼저 이상적인 교통수단이 되려면  빠르고 안전하게, 비용도 저렴하고 친환경적 이여야 하고 지속이 가능한 에너지원이 동력이여야 합니다. 전 세계가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이고 있지만, 여전히 아이디어는 떠오르지 않은 그때, 일론 머스크가 하이퍼루프 프로젝트를 내놓았습니다. 하이퍼루프란,진공상태의 터널 속에서 캡슐모양의 소형 자기부상 열차가 자석의 같은 극끼리 강하게 밀어내는 힘을 이용해 공기의 저항없이 무려 시속1200km~1300km의 속도로 달리는 차세대 이동수단 입니다. 계산으로는 서울과 부산을 20분 안에 달리는 속도죠.



 



진공상태의 터널은 기밀기압 튜브로 만들기 때문에 땅속을 뚫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이퍼루프의 추진력은 자기장입니다. 그리고 그 자기장을 만드는 동력의 원천은 바로 태양열이여서 친환경적 입니다. 터널 외벽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서 에너지를 모아 전력을 생산합니다. 소형 캡슐 모양의 자기부상열차이기 때문에 비좁고 외딴 곳에도 승.하차장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하이퍼루프를 개발할 수 있도록 모든개발 인프라,기술을 개방했습니다. 부호와 첨단기술을 선도하는 연구원들이 개발에 나섰습니다. 



 



이은석 기자였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10.24

하이퍼루프라는 교통 수단을 소개하는 글이네요. 앞부분에서는 글을 위한 자료를 잘 조사해서 시작은 좋았는데, 갑자기 글이 끝난 느낌이 들었어요. 뭔가 한참 더 내용이 나와야 될 것 같은데 어색하게 글을 끝내버린 느낌이에요. 글의 본론에 해당하는 내용을 우선 조금 더 충분히 쓰고, 글의 마지막에는 은석 기자의 생각, 이 글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것을 한 두 문장으로 써서 마무리를 해 보면 자연스럽게 글을 마칠 수 있답니다.

목록보기

댓글 2
이거 과학에서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