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원숭이 발견하고 동물원 평생이용권 받은 어린이

2020.11.29

미국 샌프란시스코 동물원에서 납치된 여우원숭이를 5세 어린이가 발견하여 화제입니다. 동물원 가까이에 있는 유치원을 다니는 '제임스 트린' 이라는 아이가 도난당한 여우원숭이를 발견하고 동물원으로 돌려보내 동물원 평생이용권을 받았다는 군요. 그 여우원숭이의 이름은 '마키'. 동물원은 '마키' 가 없어지자 누군가 강제로 친입한 흔적을 발견하고 납치됬다고 확신했습니다. 그래서 경찰과 수색을 하던 중 다음 날 '트린'이 발견한 것입니다. 





(왼쪽) '마틴' 과 (오른쪽) '제임스 마틴' 의 모습    (출처: AP 연합뉴스)



 



이처럼 여우원숭이는 도둑들이 납치해 갈 만큼 멸종위기에 처한 귀한 동물입니다. 최장 60cm에 달하는 긴 꼬리를 가진 여우원숭이는 '마다가스카' 시리즈에 등장해 사랑을 받기도 했지요. 몸길이와 꼬리길이는 맞먹을 정도로 꼬리가 길답니다. 꼬리털은 마우 부드럽다고 해요. 정말 귀엽지 않나요? '트린' 이 '마키' 를 발견하서 정말 다행이에요!





여우 원숭이의 모습  (출처: 이채운의 블로그)



 



지금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11.29

납치된 여우원숭이가 5살 어린 아이에 의해 발견됐다니 신기하네요. 그런데 이 사건은 언제 어디서 일어난 일인가요? 객관적인 정보가 필요한 것 같아요. 정확한 사실을 전달할 때 신뢰감을 주기 위해 육하원칙을 생각하면서 글을 쓰면 도움이 됩니다.

목록보기

댓글 19
추완이요!
다행이예요!
맞아요. 다행이에요. ^^
추완이요!!
놀라워요!!!!!!!!!
프로필에 옆에가 자시안!!!!!!!!!!!
저, 포켓몬 소드에서 다 껬는 데 자시안만 못잡아서 일요일에 잡았는데!
꺄~ 감사드려요!! ^^
ㅎㅎ 놀라운 사실이죠? 그만큼 여우원숭이의 가치는 높답니다~
엄청나네요!
ㅎㅎ 감사해요! ^^*
대박이네여ㄷㄷ
그쵸! 저도 처음 보고 놀랐어요! ^^
추천 이요!
감사드립니다! 
기사 잘 읽었어요!!
감사해요!
기사 치고는 너무 글이 짧은 것 같아요 ! 조금 더 내용을 늘리는 건 어때용 ?
조언 감사드립니다. 근데 글이 엄청 짧은 편은 아니거든요.. ^^ (기분 나빴다면 죄송합니다.) 인터넷으로 글을 써서 보니 제가 종이에 미리 써 둔 것보다 짧아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짧은 글 처럼 보였나 봅니다. 그래도 읽어주셔서 감사 드려요. 다음부턴 길게 써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