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파드게코를 추천합니다!

2020.12.22

털 알레르기가 있어서 강아지나 고양이를 못 키우면 저는 개인적으로 레오파드게코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레오파드게코는 귀엽고 크기도 작아서 딱 키우기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도는 핫존 32도, 쿨존 28도가 가장 알맞고 습도는 40프로 유지. 핫존에는 건식은신처를 두고, 쿨존에는 습식은신처를 두면 됩니다.



수컷 20~25cm 암컷 20cm정도로 수명은 10~20년 정도입니다. 강아지, 고양이 평균 수명과 맞먹는 수준입니다.



레오파드게코를 줄여서 부르면 '레게'라고 부릅니다. 레게는 모프라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오렌지 색을 가지고 있는 텐저린입니다.



이 텐저린이 들어간 모프는 슈하텐(슈퍼하이포텐저린), 썬글로우, 슈하텐 발디(슈퍼하이포텐저린발디)등이 있습니다.



또, 블러드 라는 모프가 있는데 이 모프는 진한 빨간색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블러드랩터, 블러드썬글로우, 블러드슈하텐 정도가 있습니다.



제가 키우고 있지는 않지만, 모든 사람이 초보자도 쉽고 관리비용도 적고, 모프도 다양해서 현재 크레스티드게코와 함께 인기 최고의 도마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꼬리가 잘리면 바로 소독을 해야하고,



탈피를 하는데 탈피껍질이 발가락에 계속있으면,  괴사가 되서 발가락이 썩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대책은 있죠. 꼬리는 잘 만지지 않고 탈피를 할 때는 습도를 높여주고, 비빌 수 있는 것 즉 비빔돌을



넣어주거나 온욕을 시켜주면 됩니다. (약간에 도움 필요함.)



마지막으로 블러드랩터 사진올리고 끝내겠습니다.



댓글 부탁합니다.



 



출처: 컴페니언게코





(눈 빨간건 랩터여서 그렇고, 웃는 상에 레오파드게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12.22

파충류 동물을 반려 동물로 키우는 친구들도 꽤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레오파드게코를 소개해주었는데요, 시윤 기자도 혹시 레오파드게코를 키우고 있나요? 직접 키우고 있다면 글에서도 직접 키우고 있다는 걸 밝히면 더 좋답니다. 그러면 더 생생한 정보라는 신뢰감을 주기 때문이에요.

목록보기

댓글 3
저는 레오파드게코 여자아이 지금도 키우고있어염~~8달됐네요~
좋겠어용~!
어린이과학동아 기자님에게
누구인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레오파드게코를 키우지 않고
있어요. 내후년에는 키우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