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우리나라가 괴수물이 인기가 없는 이유!
안녕하세요~ 김태호기자입니다. 이제 대격돌인 고질라vs콩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데요,하지만,우리나라는 괴수가 인기가 없습니다. 출처:포스트
고질라는 1954년에 혼다이시로 감독이 만든 괴수영화입니다. 그리고 고질라는 미국에서도 개봉을 해서 1954년 중에서 제일히트를 친영화로 되죠. 하지만 우리나라는 괴수영화가 인기있었던 적이 없습니다. 고질라가 처음 나왔을 때 당시에 우리나라는 일본문화를 절대로 받아들이지않았죠. 일본 사람이 나오는 것만으로도 그땐 엄청나게 짜증났겠죠. 그렇지만,우리나라도 괴수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출처:괴수의왕 빅몬스터.
1967년에도 김기덕 감독에 의해 우리나라 에 대괴수인 용가리가 탄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고질라보단 용가리에이미지가 크죠 출처:괴수의왕 빅몬스터.
용가리도 해외에서 dvd로 등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질라도 좋지만,용가리도 좋아합니다. 출처:첫재의 일상생활.
그리고,1998년에 고질라는 드디어 한국에서도 개봉합니다. 고질라팬들에게는 엄청난 치욕이지만,그때 당시 우리나라에서는 아주 히트를 친 영화입니다.(질라 네이놈.) 하지만,일본에서는 이놈이 미사일 맞고 죽는 거 보고 고를 뺀 질라라고 부룹니다. 출처:네이버 영화사진.
그리고 용가리는 1999년도에 삼형래 감독에의해 최악으로 만들어집니다. 1999년에 만들어진 것처럼 안 느껴지는 저 cg...........영화상에서는더욱 충격적입니다. 그리고 명대사. 저놈에 비하면 고질라는 하룻강아지야. 그래서 삼형래 용가리는 여러모로 아쉬운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기사는 마무리입니다. 다음에 봅시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1.07
우리나라의 괴수 영화의 역사와 태호 기자의 생각을 담은 분석이 좋네요. 다만, 문장을 조금 더 너무 말하는 듯한 문장이 아닌 약간의 격식을 더 갖추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영화평론 글처럼 정보와 자신의 생각을 적절하게 잘 담은 글이라면 좋겠죠?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