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 봤니?사람과 고양이 모두를 위한 TNR활동

2021.01.13

혹시 'TNR활동'을 들어보셨나요?\



저도 고양이를 키우기 전까지는 들어보지 못했는데요, T는 포획, N은 중성화 수술(암수가 교배해 새끼를 낳지 않도록 하는 수술. 고양이와 강아지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한다.)R은 방사라는 뜻이에요. 길고양이를 포획한뒤 중성화 수술을 하여 다시 돌려보내는 활동이에요. 길고양이들 중 귀 끝이 살짝 잘려져 있는 고양이를 볼 수도 있는데요, 이건 중성화 수술을 했다. TNR활동을 한 고양이이다. 라는 표시입니다.





 



이런 활동을 하다보니 길고양이의 수명도 늘어나고 개체 수를 관리할 수도 있어 고양이와 사람 모두에게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캣맘에게 고양이를 입양받았는데요, 캣맘은 길고양이들을 포획해 입양을 보내고, (중성화 시기의 고양이에게는) 중성화 수술을 해서 입양을 보내는 사람입니다. 3개월 때 분양받은 우리 들이는 나중에 중성화 수술을 시켰죠.



오늘 TNR활동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처음 들어보셨겠지만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들을 중요하게!!!여겨주셨으면 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1.14

TNR 활동이라고 하는군요. 중성화 수술을 하고, 귀 끝을 자른 모습은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고양이의 수명에도 도움이 되고 개체수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면이 있네요. TNR 활동에 대해 짧게 잘 정리해서 소개해주었어요. ^^

목록보기

댓글 2
고양이들이 안전하면 좋겠네요!
출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