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빌과 햄스터의 차이점

2021.01.19

    요즘 집에서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진 만큼, 햄스터 같은 작고 귀여운 동물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 저는 햄스터와 저빌의 차이점에 대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이 때, "저빌이 뭐지?" 하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저빌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저빌은 쥐과 동물로서, 저빌이라고 하기 전에 사막쥐라고 해야 알아듣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고요. 이 아이는 햄스터와 달리 볼주머니가 없어 일정량만 급여합니다. 수명은 보통 2~3년 정도인데, 잘 기를 경우 4~5년 정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1660년 프랑스 선교사에 의해 발견되어 실험용으로 쓰이다가 요즘은 애완용으로 많이 기른다고 합니다.



 



    (나도 저빌을 키운다는...)



.....자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 볼까요. 차이점 첫 번째! 저빌은 볼주머니가 없다. 앞에서도 설명했었죠? 그래서 햄스터는 볼에 터질 정도로 채워넣는 반면, 저빌은 남지 않을 만큼 적당량만 먹고 간다고 합니다.



    차이점 두 번째! 저빌은 꼬리가 있다. 저빌 앞모습만 보면 햄스터 아들인데, 뒤에를 보면...꼬리가 있습니다. 아마도 꼬리가 있는 쥐과여서 그럴 것이라고 짐작합니다. (햄스터는 비단털쥐아과)



    귀여운 애완동물, 햄스터와 저빌! 작고 소중할수록, 조심히 다뤄야겠죠?



TMI_이 글이 제 첫번째 글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1.20

햄스터와 저빌의 차이를 소개한 글이네요. 기사로 보기에는 둘의 특징을 너무 짧게 소개한 점이 아쉽네요. 좀 더 각각에 대해 충분히 조사한 후 내용을 정리하면 좋겠어요. ^^

목록보기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