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키우기

2021.02.02

 



안녕하세요 어과동 기자 김채우 입니다. 지난 편은 마리모 키우는 법을 가르쳐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귀여운 햄스터 키우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햄스터 키우시나요? 식물보다 키우기 어렵지만 정말 귀엽습니다. 이 글을 보고 햄스터를 키우고 싶다면 키워보세요!(부모님 허락 받고) 키우신다면 제글 중 알게된 사실을 참고하시고 햄스터를 안 키우셔도 언젠가 키울 수도 있으니이 글을 끝가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햄스터를 만지고 나면 반드시 손을 씻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번 코로나19도 박쥐를 통해 생겼습니다.

햄스터도 쥐과라서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으니 손을 깨끗이 씻으시기 바랍니다.



햄스터 하우스은 인터넷이나 마켓에서 많이 팝니다. 쳇바퀴, 톱밥, 밥통, 햄스터 사료, 이빨갈개, 햄스터 화장실, 햄스터 간식 등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꼭 필요한 도구는 이빨갈개와 쳇바퀴입니다. 왜냐하면 햄스터는 갇혀 살으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쳇바퀴가 필요하고 햄스터는 이빨을 갈아서 이빨갈개가 필요합니다. 전 이빨갈개를 준비를 안했더니 햄스터집 숨구멍 쪽 플라스틱으로 이빨을 갈아서 혹시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ㅠㅠ



햄스터 먹이는 인터넷이나 마켓에 파는 햄스터 전용 간식 사료는 문제없이 사도 되고요. 사람이먹는 음식 중 햄스터에게 줘도 되는 음식은 당근, 해바라기씨, 오이, 상추, 호두, 땅콩 ,아몬드, 바나나, 사과가 있습니다 이 음식을 1주일에 2번씩 돌아가며 먹이시기 바랍니다.나머지 사람이 먹는 음식은 먹기시면 햄스터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전용 햄스터밥은 매일매일 주시기 바랍니다 억지로 먹이다 물릴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햄스터 톱밥은 3주에 1번 갈아주세요. 안 갈아 주시면 너무 이상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햄스터는 목욕을 물이 아닌 모래로 합니다 햄스터 화장실에 모래를 놔주면 음식을 숨기거나 발라당 누워서 씻습니다. 전 그 모습이 너무나 귀엽습니다. 햄스터 집 안에 작은 집도 만들어 주셔아합니다. 햄스터는 적이 음식을 가져갈까봐 땅에 숨기는데 숨길 곳이 없을 때는 엉뚱한 곳에 숨깁니다. 한번은 햄스터에게 밥을 주고 마트에 갔는데 다녀와보니 햄스터 집 외부로 음식이 튀어 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햄스터가 밥을 숨기고 편안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집을 만들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햄스터는 야행성이라 침실에서 키우면 시끄러워서 잠을 잘 못잡니다. 저는 제 독서실에서 키웁니다.



마지막 팁입니다. 햄스터는 보이는 크기보다 더 작기 때문에(털 부피가 커서) 혹시라도 햄스터 집 천장이나 벽에 넓은 틈이 있으면 밤에 탈출을 하기도 합니다. 저의 햄스터 토리는 2번이나 탈출했는데, 멀리 숨어서 불을 끈 후 종이컵 안에 먹이로 유인하여 햄스터가 달그락거리며 먹이를 먹으려는 순간 종이컵을 덮어서 24시간 만에 힘겹게 찾았답니다. 햄스터 집에 큰 틈이 있다면 도망가지 못하게 막아주셔야 합니다.

저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갑사합니다.





햄스터에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2.03

햄스터 사진이 좀 흔들리긴 헀지만, 귀엽네요. 햄스터를 주제로 한 글은 어과동 친구들이 자주 쓰는 주제 중 하나라서 많이 소개되었죠. 작고 귀엽지만 퍽 예민한 동물이라 주의할 점이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직접 키우면서 알게된 햄스터 키우기와 관련된 여러 정보를 친절하게 잘 소개해주었어요. ^^

목록보기

댓글 4
음 중요한 내용들이 좀 빠져있어요 ㅜㅜ
저도 햄스터를 키우는데 잘못된부분이 좀 있어서여ㅜㅜ
기자님,햄스터를 키우며 주의해야 하는 점을 쓰셔도 좋았을 것 같아요!
어머!
2년다되가는 햄찌 집사인데요
손은 햄찌 귀에 뭐가 나서 다른이유로 잘 씻고있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