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마다 다른 식사 예절 5가지

2021.03.02

안녕하세요? 신승희 기자 입니다. 오늘은 나라마다 다른 식사 예절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봐주세요. 



 



1. 일본 



우리나라 사람들은 면류를 먹을 때 후루룩 소리를 내면 예의가 없다고 생각하는 데요, 일본은 반대로 면류를 먹을 때 후루룩 소리를 내며 먹는 것이 음식을 만들어준 사람에게 예의라고 생각해요. 신기하죠?



 



2. 중국 



중국에 가면 밥을 남겨야 하는 예절이 있어요. 중국 역시 우리나라와 반대에요. 중국에서 음식을 다 먹으면 '음식의 양이 부족해서 배부르게 먹지 못했다' 라는 뜻이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중국도 재밌고 신기하네요^^



 



3. 필리핀 



일본, 중국도 신기하지만 필리핀이 제일 재미있어요! 필리핀의 식사 예절은 음식을 먹고 트림을 크게 해도 된다고 해요. 필리핀에서의 트림은 '음식이 정말 맛있어요' 라는 뜻이라고 해요. 필리핀, 정말 재밌죠?



 



4. 이탈리아



이탈리아에서는 음식을 권하면 사양해야 해요. 하지만 두 번째에는 사양하지 않고 배가 불러도 끝까지 남김없이 먹는 것이 예의라고 해요. 이런 독특한 음식 예절도 다 있네요. 너무너무 재미있고 신기해요.



 



5. 태국 



마지막은 바로 태국! 태국은 그릇 위에 젓가락을 올려두는 행위가 죽음을 의미한다고 여겨요. 따라서 식사를 할 때 그릇 위에 젓가락을 남겨두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어려워도 잘 외워두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일본, 중국, 필리핀, 이탈리아, 태국 5가지의 나라 음식 예절을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재미있는 기사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3.02

5개국 나라의 식사예절 정리 잘 봤어요. 독특한 식사 예절은 잘 알아두면 여행할 때나 그 나라 사람들과 식사를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런데 각 나라의 식사예절을 소개한 글의 내용이 2~3줄 정도로 분량이 좀 적었어요. 좀 더 각각의 예절 내용을 조사해서 내용과 분량을 보완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3
저 예전에 태국 갔을때 그릇 위에 젓가락 올려 둔 적 있었던 것 같은데;; 죽음을 뜻한다니 깜짝 놀랐어요;;
몰랐었어요.
우아! 저도 잘 몰랐던 예절들이네요! 기사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