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신기 물고기 (성별을 바꾸는 물고기) TOP3
여러분 이번에는 성별이 신기하게 바뀌는 물고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즐겁게 봐주세요!^^
<흰동가리> (출저:다음)
우선 흰동가리는 다 수컷으로 태어납니다. 암컷으로 태어난 흰동가리는 없을 것 입니다. 수컷 흰동가리 중에서 가장 힘이 센 흰동가리가 암컷이 됩니다. 만약에 그 암컷(?)이 짝짓기를 해서 흰동가리를 낫는다면 그 흰동가리도 수컷으로 태어납니다. 이것이 반복하는 것이죠. 암컷으로 변한 수컷처럼 두 번째로 힘이 센 흰동가리가 암컷이 됩니다.
<거북이>
(출저:다음)
자, 거북이는 저도 놀랐습니다. 아주 신기합니다! 거북이는 해변가에 알을 낫습니다. 하지만 그늘진 곳에 알을 낳으면 암컷이 나오고 해가 쨍쨍한 곳에서는 수컷이 나온다고 합니다. 아주 신기하죠? 남매가 될수 없는 거북이네요.^^ 하지만 한 번에 150마리 이상에 거북이가 나온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거북이의 둥지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성돔>
(출저:다음 닉네임 굿정보 님)
우리나라 낚시꾼들도 좋아하는 감성돔이 있습니다.^O^ "먹도미"라고도 불리는 감성돔은 치어였을 떄 두 수컷이었다가 성장하면서 절반 이상이 암컷으로 자연스레 바뀝니다. (제가 먹도미에 대해 정보가 많이 없어요)
제 기사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랑 같이 돌아오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4.06
태어나면서 성별이 정해지는 게 아니라 태어난 후 환경에 따라 성별이 정해진다는 게 참 신기하네요. 3가지 동물의 독특한 특징 잘 소개해 주었어요. 다만, 글의 마지막에는 이 기사를 통해 전달하고 싶은 하은 기자의 생각을 정리한 문장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