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취미생활

2021.05.03

  안녕하세요~~~ 음세인 기자입니다!!!!!! 요새 코로나가 다시 번지고 있어 또 집콕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저도 집콕을 해보았지만 정말 지루하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제가 오늘은 제가 하는 취미 생활 두 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러 가 볼까요?



 



첫 번째, 펠트공예.





 출처 : 펠트하우스



  먼저 펠트공예란? 양털이나 그 밖의 짐승의 털을 원료로 하여 습기, 압력을 가하여 만든 펠트를 이용하여 그 펠트를 작은 바늘로 찔러서 모양을 잡아 위에 보이는 것처럼 만드는 공예입니다. 저는 펠트공예를 영상으로만 보다가 지난번 다이소에서 펠트공예 세트를 사서 해보았는데 생각보단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완성된 작품을 보니 뿌듯하기도 하고 귀여웠습니다. 남는 펠트는 제가 만들고 싶은 모양으로 만들어 말랑말랑하게 만지고 있으니 긴장될 때 긴장이 풀리기도 한 것 같습니다. 물론 바늘로 펠트를 찌를 때 바늘에 찔릴 수도 있지만 그래도 크게 아프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심심할 때 한 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두 번째, 뜨게질



 



 



출처: 네이버 블로그



 



제가 두 번째로 소개드릴 취미는 바로 뜨게질입니다. 제 생각에 뜨게질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취미라고 생각합니다. 뜨게질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코바늘로하는 뜨게질과 대바늘로하는 뜨게질 총 2가지 입니다. 저는 주로 대바늘을 사용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대바늘은 바늘 2개 코바늘은 1개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대바늘로 뜨게질하는 방법은 이러합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이렇게 코 만들기를 하고 그 다음부터 뜨는 데 정말 뜨게질을 하고 싶으신 분은 유튜브에서 검색하시면 영상이 나와있어 쉽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요한 것은 대바늘과 실밖에 없답니다 ><.



 



 지금까지  제가 하는 취미생활 2가지를 알아보았는데 혹시 하고싶은 마음이 드시나요? 저는 그런 마음이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기사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제 기사가 많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상 음세인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5.03

오늘 소개한 두 가지 취미생활은 모두 집에서 할 수 있고, 혼자서도 할 수 있어서 집콕 취미로 좋네요. 그런데 두 가지 모두 손재주가 좀 있거나 뭔가를 만드는 걸 좋아하는 친구들이 좋아할 취미네요. ^^ 펠트 공예로 직접 만든 게 있다면 쉽게 만들 수 있는 걸 소개해 줘도 좋을 것 같아요. 직접 보고 따라 만들 수 있도록 말이에요. 코로나로 많은 제약이 있지만, 그래도 즐길 수 있는 것을 찾아 보길 바랄게요.

목록보기

댓글 11
저도 해보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저도 뜨개질이 취미에요ㅎㅎ 동생한테 토끼 인형을 떠주기도 하고 인형 목도리도 떠본 적 있답니다 :)
기사 잘 보고 가요ㅎㅎ
그리고 감사합니다
오~ 대단하세여
 오~
저는 겨울에 이미 뜨게질을 마치고 온 사람이랍니당,,
만드는 것들 좋아하는데 펠트공예 한 번 해 보면 좋겠네요!
오 펠트공예 꼭! 추천해요๑>ᴗ<๑ 
신기함,,짝짝
감사합니당
dnd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