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터뷰!!
저희 숙모는 호주 시드니 북서쪽에 위치한 사립병원의 간호사 매니저이십니다.
호주 정부에서 정의한 백신 접종 우선순위 2순위에 해당하시는 수술회복실에서 근무하시는 간호사셔서 4월 19일에 1차 백신 접종을 접종 받으실 수 있었습니다.
호주 정부의 계획대로는 고위험군 1순위만 화이자 백신을, 2순위 부터는 아스트라 제네타를 접종하기로 결정했었지만, 아스트라 제네카의 접종 보류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으셨습니다. 접종 시기는 4월19일로, 2차접종은 21일 후인 5월 10일로 계획되어있다고 하셨습니다. 백신 접종후의 증상은 독감 예방 주사와 비슷한 정도이고, 발열, 근육통, 무기력증의 증상은 2차 접종이후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말씀해 주셨다.
다행히 백신 접종 이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백신 접종을 기다리는 대한민국의 국민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으로는 백신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이 크겠지만, 그래도 끈기있게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시며, 집단 면역의 생셩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릴테니 자신의 접종 차례가 올 때까지 사회적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에 충실하는 기다림이 필요하시다고 말씀해주셨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5.06
호주에 사시는 숙모님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셨군요. 우리나라에서도 고령자 또는 의료기관 종사자 등 순차적으로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백신 접종을 한 사람의 후기를 글로 잘 소개해 주었어요. 다만, 좀 더 생생한 인터뷰가 되기 위해서는 좀 더 구체적인 질문을 선택하고 질문에 대한 답을 소개하면 더 좋은 인터뷰 글이 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