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물에도 급수가 있다?
유미나 기자
레벨 6
2021.05.08
사진출처:유미나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물! 그런데 물에도 급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급수:가장 맑고 깨끗한 1급수이죠.그래서 당연히 냄새도 나지 않죠. 간단한 정수 과정을 거쳐 곧바로 수돗물이 된답니다.
2급수:물이 비교적 맑고 냄새가 나지 않으며 바닥에 깔린 자갈이 보입니다. 하지만 수돗물을 만드는데 지장은없어요.
그리고 안심하고 목욕,수영을 할 수 있죠.
3급수:탁한색의 물로 바닥이 잘 보이지 않고 밑에 찌꺼기가 있어요.수영,목욕을 할 수 없고 수돗물로 사용하지 못해요.
하지만 3급수는 공업 용수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4급수:오염이 심한 썩은 물로 고약한 냄새가 난다고 해요.(우웩!) 매우 더럽겠네요.
어떤 물고기도 살 수 없고 수돗물로는 절대로 쓸 수 없어요.오래 접하면 피부병까지 일으킨다고해요.
약품 처리와 특수한 정수 처리후 공업용수로만 사용해요.
이렇게 물에도 등급이 있었네요. 그리고 저는 4급수 이야기를 듣고 너무 놀랐어요.
4급수 같은 물이 생기지 않으려면 물을 깨끗하게 해야겠죠?(특수한 정수 처리를 해도 수돗물로 못 사용하는 것은 심하네요.)_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5.08
물의 급수 4단계를 각각 설명해 주었네요. 그런데 이렇게 물의 등급을 소개하는 것만으로는 기사로 보긴 조금 어려움이 있어요. 이런 등급의 물이 우리 주변 어디에 있는지? 또 이런 등급의 물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 어떤 수고, 노력이 필요한지 등 내용을 더 보완하고, 또 자신의 생각도 더 표현하면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