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에디슨(1847~1931)
여러분은 에디슨에 얼마나 알고 있나요? 에디슨은 전구를 만든 것으로 유명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에디슨의 삶을 알려줄 겁니다.
에디슨은 어렸을 때부터 호기심이 많고 장난을 잘 쳤습니다. 이 때문에 학교도 3걔월 동안 다녔습니다.교사인 어머니께서 가르쳐 주며 컸습니다.
에디슨이 열두 살이 되었을 때, 에디슨은 기차에서 신문과 간단한 먹거리를 파는 일을 했고, 기차를 타기 전에는 도서관에서 책을 봤습니다. 어느날 에디슨이 가져다 놓은 화학 약품에 기차에 떨어지면서 불이 났고, 승무원은 에디슨의 물건을 밖에 던져 버렸습니다.다행이도 큰 사고는 아니었고, 쫓겨나진 않았습니다.
에디슨이 열다섯 살때, 기차 도로에서 아이를 구하고 아이의 아빠(역장)는 에디슨에게 전신기술을 가르쳐 주셨습니다.전신기사가 된 에디슨은 실험을 하다 바닥에 구멍을 내어 쫓겨났습니다.
첫 발명품이 투표 기록기였지만 실패로 이어지면서 다시 가난해졌습니다.
"최선의 생각과 노력을 기울인다면, 때로는 실패에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에디슨-
1871,에디슨은 메리를 만나 결혼을 하고 전화기를 5년 뒤에 만들었습니다.
이후, 많은 발명품들(축음기,클래스 엠, 등등)을 만들다가 전등을 만들겠다고 했습니다.사람들은 "멘로파크의 마법사가 전등 개발에 나섰고, 15개월 후, 전등 개발에 성공 했습니다."천재는 1퍼센트의 영감과 99퍼센트의 노력으로 이루어진다."-에디슨-
에디슨의 죽음은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 했습니다.미국의 후버 대통령은 밤 10시에 모든 불을 끄자고 말했어요. 에디슨의 호기심과 도전 정신,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해줬습니다.
토머스 에디슨(1847~1931)
읽어 줘서 고맙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5.09
발명하면 생각나는 사람이죠. 에디슨의 삶을 간단한 글로 소개해 주었는데요, 삶에 대한 것이어도 대부분 발명과 연관된 내용들이네요. 어떤 사람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쓸 때는 시간순서대로 그 사람이 한 일을 나열하는 방법은 조금 지루할 수 있어요. 에디슨에 대해서 글을 쓰기로 했다면, 에디슨의 어떤 점을 소개하는 글을 쓸지를 생각하는 게 먼저 필요해요. 그렇게 주제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정하고 나면 관련된 자료를 찾은 다음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도 함께 표현하면 좋을 것 같네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확인하길 바랄게요. ^^
[어렸을때부터] → [어렸을 때부터], [되었을때] → [되었을 때], [파는일을] → [파는 일을], [많은것을] → [많은 것을], [배울수] → [배울 수]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