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 안전하고 친하게 지낼 방법은 없을까?

2021.05.31

안녕하세요!이우진 기자에요.오늘은 길고양이와 안전하고 친하게 지낼 방법에 대해 알려줄 거에요.



어떤 사람들은 길고양이를 싫어해요.이유는 대부분 "드러워서 ""사나워서 ""무서워서 "등 여러 이유가 있어요.심지업 겔고양이라는 이유로 밥에 독을 타거나 직접 죽이는 사람들도 있기도 했어요.



하지만 길고양이들은 절대로 우리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요.그럼 어떻게 길고양이와 안전하게 있을 수 있을까요?



 



1.너무 관심 주거나 예뻐하지 않기 



(제가 찍었어요)



 



길고양이들을 보면 대부분 사람을 보면 도망가지요? 사람에 대한 경계 덕분에 살아남을 확률이 더 높아져요.



이유는 간단해요.만약 사람과 친근해지면 차가 오든 오토바이가 오든 경계가 없어져서 미쳐 피할 생각을 못할 거에요.집에 대려가서 키울 게 아니면 예뻐하거나 친한척은 하지 않는 게 좋아요.(물론 밥을 주는 정도는 괜찮아요) 



 



2.절대 해치지 않아요!  길고양이를 보고 기겁하는 사람들이 가끔 있어요.길고양이는 이유 없이 공격하지 않아요.우리가 먼저 길고양이가 싫어하는 행동을하단가 공격하지 않으면 길고양이는 자연스럽게 우리를 피하면서 다닐 거에요.



 



그러면 이제 우리가 길고양이를 위해 할수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을까요? 



아니에요.그럼 우리가 길고양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밥주기 (캣맘되기)



 길고앵이들을 위해 밥을 줄 수는 있어요. 시간을 일정하게 정해서 주면 좋을 거에요.



근처에 캣맘이 있다면 캣맘과 함께 밥을 줘도 좋아요.



2.집 만들어 주기 



 길고양이들을 위해 집을 만들어 줘요.아무리 길고양이가 털이 있다고 해도 눈이 오고 찬바람이 쌩쌩 부는 겨울에는 견디기 힘들거에요. 여름에는 더우니까 시원한 쉼터가 필요할 거에요.



집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준비물은 쓰지 않는 박스,가위나 칼,,필요 없는 담요 등 여러게가 필요해요.집을 꾸며주고 싶다면 색연필 사인펜을 써도 되요.



먼저 쓰지않는 박스를 아래로 덮어요.그런후에 앞면에 칼이나 가위로 동그라미 모양으로 잘라요.칼을 쓸대는 위험하니까 부모님과 함께 사용하세요.지금 만드는 건 집의 입구니까 어떤 고양이든 쉽게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잘라주새요.



안에 필요 없는 담요를 넣어줘요.겨울에는 박스 위애 필요없는 담요를 한게더 가져와서 위에 덮어주면 따듯하게 지낼 수 있어요.집은 그늘에 놓는 게 좋아요.



 



지금까지 길고양이와 함께 공존하는 방법을 말해봤어요.저도 직접 실천한 일들이에요.실제로 실천하면 나 자신에게 뿌듯하답니다!



지금까지 이우진 기자였어요.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5.31

길고양이를 봤을 때 고양이가 귀엽다고 해서 가까이 가면 위험할 수 있지요. 길고양이를 대할 때 주의할 점을 잘 정리해주었어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

[있을수] → [있을 수], [키울게] → [키울 게], [않는게] → [않는 게], [할수] → [할 수], [줄수도] → [줄 수도], [들어갈수] → [들어갈 수], [지낼수] → [지낼 수], [놓는게] → [놓는 게]

목록보기

댓글 14
저도 캣맘이에요. 저는 캣박스를 여름대비 시원하게~
오오
ㅎㅎ 맞아요!(저는 캣시스터 ^^(엄마가 캣맘이에요))
몰랐었어요.

저도 길고양이 정말 좋아하는데...이제 많이 이뻐하면 안되겠네요!
냥이대장도 화이팅한다옹!
감사합니다 냐옹 ~
전 길고양이 찐짜 사랑해요!!
저두요!!
저두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