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달튼(Max Dalton)전시회에 다녀와서

2021.06.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스달튼(Max Dalton),영화의 순간들 전시회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맥스달튼 전시회는 4월 16일부터 열었습니다.

마*아트 뮤지엄은 일러스트레이터 맥스 달튼의 단독전<맥스 달튼,영화의 순간들>을 2021년4월26일부터 약 90일간 개최 됩니다. 제목만 봐도 알겠지만 맥스달튼은 영화 포스터를 주로 그렸습니다.

특히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가 된 <웨스 앤더스 컬렉션>과<웨스 앤더슨  컬렉션: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이 연이어 출간되며 그의 이름이 한국에도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는 웨스 앤더스 감독의 영화들 외에도<스타워즈>,<메트로폴리스>등 SF영화와 80~90년대 장르 영화들을 모티프로 하여 섬세하고 정교한 구조 속에 녹여내였습니다.

총 220여 점의 작품을 아우르는 맥스 달튼의 최대 규모의 개인전으로서,맥스 달튼이 독창적 일러스트로 표현한 영화의 순간들이라는 주제로 기획되었습니다.특히,신작으로 제작된 한국영화<기생충>과 판타지 대작 <반지의 제왕>에 포스터를 선보였습니다.



1부 우주적 상상력 

'사이언스 픽션'(Sci-Fi)은 과학적 사실이나 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 문학 장르인 과학소설에서 더 나아가 그러한 요소를 다루는 매체들의 장르를 의미합니다.

맥스 달튼도 공상과학 키드로 자라며 오래 전부터 SF영화에 매료되어 있었고,<스타워즈>,<그래비티>등 SF영화 계보에서 주요한 작품들과<닥터후>,<릭 앤 모티>등 유명 TV 시리즈를 오마주하여 그림으로 담아내었습니다.

  

 중간중간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으니 도슨트에 설명을 추천드립니다.



2부 우리가 사랑한 영화의 순간들



197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지난 반세기 영화 역사에서 손꼽는 명작들을 맥스의 미적 감각으로 재구성한 섹션이다.로멘스 영화나 공상과학영화,스릴러 영화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다루고 있는데,작가가 선택한 영화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보며 영감을 받아

내러티브를 구조화하였다. 작가는 인물의 캐릭터 하나하나를 살리고,영화가 일어나는 배경 속에 미니어처와 같이 구성하였는데 이는 마치 인형의 집을 연상 시키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맥스달튼 전시회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6.11

맥스달튼(Max Dalton),영화의 순간들 전시회 다녀온 후기 잘 봤어요. 전시와 작품에 대한 설명을 주로 써 주었는데요, 전체적으로 하랑 기자의 문장이라기 보다는 관련 자료의 문장을 별다른 수정 없이 사용한 느낌이 많았어요. 자료를 참고해서 글을 쓸 때는 반드시 자신의 문장으로 써야 자신의 글이 될 수 있어요. 또 전시를 보면서 생각한 점이나 느낌 등의 표현이 적어서 하랑 기자의 생각을 글을 통해 알기가 어렵네요. 자신의 생각을 더 문장으로 표현해 보길 바랄게요.

목록보기

댓글 2
저도 여기 갔어요!!
오!
후기 잘 봤어요:)
 
++ 글쓰기 평가님!! 글 평가가 두 개 올려져 있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