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경기도박물관 후기+퀴즈
얼마 전에 경기도 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원래는 지사탐 3기에 이어 당첨되어서 무슨 활동을 한다고 2시에 갔는데 아무 것도 없어서 모처럼 박물관이니 관람을 했습니다.
지하 1층에는 칠교, 고누, 삐삐, 마을 모형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발판 등 재미있는 것들이 전시되어 있고 총 3층으로 되어 있어 지하1층부터 편하게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을 다 관람하시고 나오시고 절대 바로 옆에 있는 2층 통로로 올라가지 마십시오. 그곳은 가시면 아시겠지만 일방통행으로, 2층에서 내려오는 길이니 1층으로 바로 가 주세요. 그러니 1층 쪽으로 가면 아마 입구에서도 눈에 띄었을 거북놀이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리고 1층도 관람해 주세요~~. 그리고 나오면 오른족에 있는 올바른 입구로 올라가 주세요. 바로 관람 끝내 주시고 나오면 저희는 굴렁쇠를 굴려 굴릴 수 있게 되었죠.
그 다음에 시작된 교육에서는 흉배라는 연극과 비누를 이용한 상감기법 <티셔츠에 운학/호표 그리기 를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흉배란 옛날의 조선 신하들이 썼던 가슴과(가슴 흉) 등에(등 배)있는 문양입니다. 운학 흉배는 구름 운에 학 학, 호표 흉배는 범 호에 표범 표자를 썼습니다. 당시의 학자인 문관에게는 운학 흉배를 붙여 주었고, 장군인 무관에게는 호표 흉배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상감 기법이란(나에게 운치쿠마가 빙의했다?!?!?!) 옛날의 유물인 고려 청자를 만들때 쓰는 기술입니다. 읽기 힘드시면 퀴즈로 갈게요.
이 기사에 숨어있는 숫자를 맟춰보세요!!!!!!!!!!!!!!!!!!!!!!!!!!!!!!!!!!!!!!!!!!!!!!!!!!!!!!!!!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6.02.12
친절하지 않은 기사인 것 같아요. 칠교,고누,삐삐가 무엇인지, 바로 옆에 있는 통로가 정확하게 어떤 통로인지, 굴렁쇠는 굴리는 곳은 어디이고 어떻게 참가하면 되는지 등 설명이 자세하지 않아요. 또 내용이 뒤죽박죽이라 알아보기 힘들답니다. 가서 본 것, 체험한 것, 관람할 때 주의할 점 등으로 나누어서 자세하게 설명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