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14살부터 시작하는 나의 첫 진로수업
안녕하세요 신지우 기자입니다.
전 정말 감사하게도 북소리에 당첨이 되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는 데요,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어쨋든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일단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1장. 꼭 일을 헤야 하는 걸까? : 우리가 일하는 진짜 이유
2장.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간다고?! : 살아가는 데 필요한 현실적인 '일'
3장. 축구를 좋아한다면 축구 선수가 돼야 하는 걸까? : 좋아하고 잘하는 '일'
4장. 취업하면 해피엔딩일까? : 언젠가 우리가 마주하게 될 '일'
5장. 1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남아 있을까? : 어른들도 모르는 미래의 '일'
6장. 미래를 위해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될까? : 지금의 너에게 필요한 '일'
이렇게 6장으로 말이죠.
저는 이 목차 중 1장과 4장이 가장 재미있어 보였어요.
항사 난 왜 일을 해야 할까?
취업을 한 후 그 뒷이야기는 어떨까?
이런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여러분은 어떤 목차가 가장 궁금하신 가요?
그리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만화가 나오는 데요, 이 책이 일본작가가 쓴 책이다 보니 만화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어야 하더라구요.
처음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게 불편했는 데, 계속 읽다보니 적응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전 이 책을 메모하며 읽기 방법으로 읽어서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메모를 붙여놓았어요.
일다나 1장에서는 우리가 일하는 이유, 일하는 대가로 무엇을 받는 지 등을 알려주었어요.
이 책에서는 1장 1장에서 다 다른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또 2장에서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돈, 워라밸, 직업마다 다른 일과 생활의 밸러스 등을 알려주었어요.
또 3장엔 나에게 알맞은 직업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었어요.
또 4장에선 취업을 하게 되면 마주하게 될 일들을 알려주어요. 또 좋은 사람이 되는 방법등을 알려주죠!
또 5장에선 시대의 변화로 인해 사라진 직업, 새로 생겨난 직업, AI 등을 알려주고 있어요. 제 생각에는 이 부분이 미래에 AI로 인해서 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 지 자세하게 알려주어 좋았답니다.
그리고 대망의 마직막 장인데요, 마지막장에선 우리가 공부를 하는 건 기초체력을 기르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알려주어요. 나중에 사회에 나갔을 때 자신이 원하는 직업에 필요한 영양분을 기르는 것이죠. 그렇다고 꼭 모든 과목을 잘할 필요는 없다고 하고도 있어요. 사람마다 각자 잘하는 것이 따로 있듯 자신이 잘하는 과목을 살려 직업을 택해도 되겠죠.
이 책을 읽고 깨달은 것이 굉장히 많았어요.
내가 커서 무엇이 되고 싶은 지 생각도 해보았고, 그것을 왜 하고 싶은 지, 또 난 무엇을 좋아하는 지 생각을 해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그 덕분에 더욱더 제 꿈에 한 발 더 다가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정말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기사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7.25
<14살부터 시작하는 나의 첫 진로수업> 책 후기 잘 봤어요. 책을 읽을 때에도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을 메모하며 읽었다고 했는데,무척 좋은 방법이에요. 책을 읽고나면 남는 게 없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이렇게 메모를 하거나 기록을 하는 게 책을 읽고 무언가를 남기고 기억하는 데에 좋은 방법이에요. 또 이렇게 후기 글을 쓰면서도 많은 정리가 되지요. 자신의 꿈에 대해 여러 가지 부분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인 것 같네요. 꼼꼼한 후기 잘 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