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동물원에 다녀왔어요!

2021.08.15

어제 아빠,엄마랑 용인 동물원에 갔어요.  동물원에는 기니피그,돼지,토끼,염소,새끼염소,거북 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두 동물들의 종류나,서식지 설명이 없었어요! 동물들의 먹이는 동물원을 방문한 사람들이 직접 주는데 먹이를 주며 동물우리를 자세히 살펴보니,동물들을 위한 풍부화 구조물이 대부분 없었습니다. 













다른 동물들이 정형행동을 할 수 있을지도 몰라서 조사하려고 했지만,동물들의 종류가 써 있지 않아서 어려웠습니다. 동물원 담당자 분께서  동물원의 동물들에게 풍부화 프로그램과 풍부화 시설,먹이를 주고 손을 소독할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해주시고, 동물들에게 더 넒은 공간을 마련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다음에는 사육사 분들께 꼭 동물들의 종류를 물어볼 것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8.16

무척 많은 동물이 보고 왔네요. 동물원에서 볼 수 있는 동물에 대한 정보가 조금 부족했었나 보네요. 동물원 취재를 하면서 아쉬웠던 점을 잘 지적해 주었어요. 다만 오늘의 글에서는 사진의 양은 많았지만, 각 동물에 대한 내용은 없던 것이 아쉬웠어요. 직접 본 많은 동물 중에서 인상적인 동물 몇 가지를 선택해서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고, 집에 돌아와서 그 동물에 대한 특징을 조사해서 글을 완성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다음 취재에서는 이런 점을 기억해서 글을 써 보길 바랄게요. ^^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