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아슬아슬! 질 뻔했지만 이긴 도쿄올림픽 경기
안녕하세요! 기자 김시우입니다!
다들 도쿄올림픽 경기 잘 보셨나요?
열심히 경기를 치러주신 우리나라 국가대표분들 감사하고요, 이번에 소개할 글은 바로 질 뻔 했지만 이긴 도쿄올림픽 경기 top 3를 알려드리겠습니다!
[top3. 남자 단식 탁구 32강]
다들 알 것 같지만, top 3를 이야기 하겠습니다!
남자 단식 탁구 32강 때, 한국 대표 정영식, 그리스 대표 파나지오티스 지오니스 아시나요.
이 둘이서 경기를 치르는데, 어마어마한 불꽃이 튑니다.
당시 정영식은 리우 올림픽에서 메달을 땄는데, 이 정도면 사람들은 정영식의 낙승을 기대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영식은 1,2세트를 땄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 질 수 없었는지 3,4세트를 내주었습니다.
5세트도 1점만 내주면 지고, 6득점 3세트라 이쯤되면 사람들이 채널을 돌렸을 건데, 그 사람들은
반전을 보지 못했습니다.
점수가 금세 10:10으로 바뀌고 5세트를 따냈습니다.
또 6, 7세트까지 따내어 16강 진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8강전에서 패배했지만,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top2.펜싱 여자 사브르 단체]
이번에도 잘 아시다시피, top 2를 소개합니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때 펜싱 첫 메달을 얻고는
점점 펜싱 메달을 많이 따게 되면서, 리우 올림픽에
박상영의 '할 수 있다' 라는 명장면을 보게 됩니다.
이번 도쿄에선 준결승에서 지자, 세계 2위인 이탈리아와 동메달 결정전을 짓게 됩니다.
역시 2위인지 4,5라운드에서 1-5로 되고,10점
차가 납니다.
보통 5점차만 나도 불리한데, 10점이면 이기기
불가능하다 생각했을 겁니다.
하지만 6라운드에서 4점차로 좁혀지고, 7라운드에서 서지현 선수가 9점을 얻어 35-33으로 우승했다.
특히나 김지연 선수는 9년 만에 메달을 땄는데,
우리나라 선수가 자랑스럽습니다. [top1.여자 배구 8강전]
이제 마지막 top 1!! 이제 소개합니다!
전에 배구 여자 쌍둥이 사건으로 에이스가 둘이나 빠졌지만,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우리에겐 김연경이 있었으니까요.
8강에서 붙은 터키는 우리나라보다 배당금이 9배 나 많아서 좀 부담스러운 상대였죠.
그래서 우리는 1세트를 내주었습니다.하지만 우리나라 선수들 덕분에 2,3세트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4세트 중 심판이 우리나라에게 레드카드를 줘서 4세트를 줬습니다. 이제 한 세트만 주면 지는데, 5세트 중 갑자기 터키가 갑자기 오버네트를 해서 이틈이다 하고 우리나라 선수가 파상 공격을 해서 7-7동점이 되고, 김연경 선수의 스파이크로 4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니 왠지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이 2024 파리 올림픽 파리도 경기를 잘
치르면 좋겠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 파이팅!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8.19
올림픽 경기를 열심히 봤군요. 올림픽은 끝났지만, 올림픽에서 명경기 몇 종목을 정리해서 소개해 주었네요. 스포츠 결과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람들도 이제 스포츠를 보면서 그 과정에도 많은 의미를 두는 것 같아요. 꼭 금메달이 아니어도 최선을 다한 선수의 모습은 무척 감동적이에요. ^^ 오늘 시우 기자가 소개해 준 경기 중 개인적으로는 배구만 봤는데, 나머지 경기도 다시 한 번 보고 싶네요. 기사 잘 봤어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