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호박국수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조채윤 기자입니다. 오늘은 호박국수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호박국수는 뭘까요? 호박과 국수라니, 완전 다른 두 가지가 어쩌다 함께 묶여 불리게 되었을까요? 호박국수는 국수호박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호박처럼 생긴 식물입니다. 식물의 이름이 국수호박이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고 하는데 한통에 30kal입니다. 제철은 9월에서 8월 쯤 이라고 하닌 곧 제철이네요. 겉이 노란색이고 모양이 예쁜 것이 신선하고 좋다고 합니다. 국수처럼 요리를 하니까 호박국수라는 이름이 붙었을텐데, 어떻게 조리를 하면 국수처럼 될까요? 1번. 칼로 자른다/2번. 물에 푼다. 정답은? 2번입니다. 국수호박을 삶고 물에 풀면 껍질빼고 싹 국수처럼 된답니다.~직접 해 보았는데 이렇게 되더라고요. ㅎㅎ 중요한 것은 효능이겠죠. 맛도 물론 중요하지만요. 니아신, 나트륨, 단백질, 당질, 레티놀,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식이섬유, 아연, 엽산, 인, 지질, 철분, 칼륨, 칼슘, 콜레스테롤, 회분 등이 들어있어 고혈압, 성인병등의 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저는 국수호박 비빔이라는 것을 해먹었습니다. 조리법은 먼저 호박을 물에 약 20분 정도 삶은다음, 물에 풀어 국수처럼 만듭니다.
그 다음 양념장과 상추, 당근, 양상추 등의 채소를 국수 위에 얹습니다. 맛은 건강한 느낌이고 나쁘지 않았습니다. 국수호박을 사서 이렇게 해먹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짧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조채윤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8.30
와~ 호박으로 국수를 만들어 먹은 줄 알았는데, '국수호박'이라는 식물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국수호박을 삶은 다음 물에 풀면 국수처럼 된다니 진짜 신기하네요. 일반 마트에서도 살 수 있나요?? 어떤 맛인지도 궁금해요. 글에는 맛 평가가 나쁘지 않고 건강한 맛이라고 했는데요, 면의 식감도 궁금하네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