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피부가 투명한 유리 개구리에 대해 알아보자!
김지윤 기자
레벨 6
2021.08.30
안녕하세요. 김지윤 기자입니다!
여러분은
출처: https://www.insight.co.kr/news/151197
혹시 이렇게 생긴 개구리를 본 적이 있나요?
이 개구리는 유리 개구리인데요, 유리 개구리는 사진처럼 아랫배가 투명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유리 개구리는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같은 열대 지역에서 볼 수 있어요.
유리 개구리는 고양이, 올빼미처럼 야행서이라 늦은 밤에서 이른 새벽까지 활동하고 낮에는 잠을 자요.
수컷 유리 개구리는 부성애가 강한 것으로 유명해요. 암컷 유리 개구리가 알을 낳고 떠나면 수컷이 알을 지키는 임무를 맡아요.
하루 24시간 일주일 내내, 알이 부화할 때따지 적으로부터 알을 지켜요.
유리 개구리는 현재 멸종위기에 처해 있다고 해요. 언젠가 유리 개구리를 발견하게 된다면 여러분이 자연에서 잘 살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지금까지 유리 개구리에 애해 알아보았어요. 전 유리 개구리를 생애 단 한번도 본 적이 없지만 사진으로 알게 되었어요.
여러분이 유리 개구리를 본 적이 있다면 댓으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김지윤 기자였습니다! 짧은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8.30
와~ 정말 몸이 투명하게 속이 보이네요. 좀 징그럽기도 하지만, 정말 독특해요. 유리 개구리 처음 봤어요!! 멸종 위기 개구리라고 하니까 주위에서 잘 보긴 힘들겠죠? 유리 개구리 소개 글 잘 봤어요. 다만, 이 유리개구리에 대해 조금 더 자료를 찾아서 개구리의 특징을 더 소개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