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첵이 논란이 돼다?

2021.09.02

안녕하세요. 이우진 기자입니다. 오늘은 출첵글 논란에 대해 알아볼게요. 



최근이 출첵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바로 출첵이 도배글이어서 멈춰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어요. 또 반면 출첵은 기본 인사여서 출첵을 금해선 안 된다고 말하는 기자들도 있어요. 



실제로 검색창에 찾아보면 출첵이 무려 2971건이 있습니다. 또 실제로 출첵 반대 운동, 찬성 운동이 일어나고 있어요. 



다 "출첵 ", "출첵이요 ", "ㅊㅊ" 등등 여러 출첵 글을 적는데요 . 제목 까지는 괜찮지만 안아 내용 "ㅈㄱㄴ"(제목이 곧 내용)이 논란이 됬는대요. 출첵글에는 그냥 아무 내용없이 자기가 왔다는 글이라고 논란이 됐는대요. 예를들어 출첵을 적는 대신 내용에 재대로 적혀있는 출첵글을 적는 건 어떨까 싶어요.



또는 출첵 시간을 정해놓고 적어놓는 것도 어떨까 싶어요. 예를 들어 사람이 없는 아침이나 밤에요.  그러면 그나마 출첵 논란을 막을 수 있지 않나 싶어요. 



그러나 출첵응 금지시키는 걸 반대하는 사람들은 출첵에 내용이 있는 출첵도 있고 출첵은 기본 인사라고 생각해요.



 또 기자단매니저도 출첵글은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한 굿컴 위반이 아니라고 합니다. 과연 어느쪽이 가장 옳을까요? 출첵은 아무 내용없는 폿이고 자칫하면 중요한 폿팅이 출첵에 밀려날 수도 있죠. 하지만 출첵은 기본 인사이기도 하고 출첵에 가끔 내용이 있기도 하죠.



제 생각에는 출첵을 쭉 적는 대신 시간을 정하거나 출첵에 내용을 적지 않을거면 적지 않고 쓸 내용이 있을까 쓰는 게 어떨까 싶어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아래 댓에 적길 바래요!(단 아래 댓에 답 하진 않습니다) 지금까지 이우진 기자였습니다.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9.02

출첵 글을 쓰는 것에 대한 논란이 있군요. 우진 기자의 생각은 내용이 있는 출첵글에 대해서는 찬성한다는 것인가요? 자신의 주장을 표현하는 글을 쓸 때는 주장을 분명하게 밝히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유를 분명하게 밝히는 게 중요하답니다. ^^

목록보기

댓글 9
출첵 찬성의견입니다
출첵을 하러 들어옴으로써 어과동이 더 활발해집니다
그리고 출첵을 올리지 않으면 이 분이 지금 활동을 하는지, 안하는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저는 출첵이 어과동의 분위기를 더 띄워준다고 생각합니다
내용 있는 출첵도 많습니다 출첵이라고 내용이 없지 않아요
전 출첵이 어과동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출첵에 찬성합니다
ㅇㅈ 합니다!

 반박 드립니다 :)


그리고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한 두건만 올라오는 것도 아니고, 10개이상의 포스팅이 출첵일 때가 많습니다.

 무조건 아침에만 올라오는 것도 아니죠.

 

 그리고 더군다나 필요가 있을까요?

내용도 ㅈㄱㄴ 라는 무뚜둑한 말 뿐인데 말이죠.

 

 그리고 저도 피해를 입은 사람 중 하나입니다.

분명 출첵이 없었을 때 글을 올렸죠.

 근데 필요없는 출첵이라는 글에 가려졌습니다.

불쾌한 마음이 더 앞섰죠.

 

 그리고 출첵으로 좋은 글을 보지 못합니다.

평소처럼 의미 없는 일, 일상들을 올리는 글들을 필요없는 글이라고 예시로 들어볼게요.(예시입니다, 다른 의도로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근데 그 중간에 매니저님의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여러 논란으로 올리신 글이죠, 또는 이벤트 글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런데도 무군별한 출첵으로 글이 가려지고 내려가게 됩니다.

 

 이처럼 같은 상황이 반복되는 거죠.

 

 저는 최^욱님께서 올리신 포스팅에 적극 찬성하며, 굿컴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누가 만들었을까요? 아마 여기 기자분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유행처럼 만들어진 출첵, 한 두번이 아니라 필수처럼 되어버렸습니다.

더군다나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필요도 없죠.

 

 굿컴에 이런 일이 생길 줄 몰랐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요약하자면 출첵에 반대합니다.

너무 무군별하기 때문이죠.

기자님 기사 잘 읽었습니다.

조금의 반박을 해보겠습니다. 어차피 글쓴이님이 보지는 않으실 거지만 글쓴이님 말고 어떤 분은 답해주실 수 있으니까요.
기자님께서 출첵 시간을 정하자고 하셨는데요, 출첵은 출석 체크의 줄임말. 출석 체크는 자신이 왔다고 인증 하는 것입니다. 이런 출석 체크의 뜻을 보면 출석 체크 시간을 정하는 건 출석 체크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리고 어과동 포스팅에 들어오면 출첵 포스팅이 반 이상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중요한 내용이 담긴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도 계시고요. 그렇게 피해 보신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 피해를 안 보시고 잘 활동하신 분들도 계시지만 출첵글이 굿커뮤니티 위반을 하지 않은 건 아닙니다. (<=매니저님과 기자님 두분께 반박하는 글입니다.)
물론 내용이 있는 출첵 글도 있죠. 하지만 그런 글은 적습니다. 의미 없는 출첵 제곧내 글이 더 많아요. 출첵 글을 포스팅의 50이라고 치자면 그 50 중 의미 없는 글은 30이고 내용이 있는 출첵 글은 20입니다.
출첵 글을 아예 쓰지 말라는 게 아니라 줄여나가자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의미 없는 포스팅이 아니라 행복한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면 좋겠네요.


저도 왜 그만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저희 의견이 틀렸단 반박이 없는 5무 기사이군요
아~그런 일이 있었군요~덕분에 알았어요.감사합니다 ~
저랑 같은 주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