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굴이 호텔 이라고?! 세계의 동굴 호텔 4가지를 알아보자!

2021.09.16

안녕하세요? 김윤성 기자입니다. 여러분은 호텔에 많이 가보셨나요? 하지만 호텔 중 특이한 호텔, 동굴 호텔에는 가보셨나요? 전 동굴 호텔이 존재하는 지 조차 얼마 전까지 몰랐는데요. 대부분의 여러분들도 모르실 것같아 한 번 4가지 동굴 호텔을 알아볼까요?



먼저, 협곡으로 유명한 그랜드캐니언에 오래된 동굴이 하나 있답니다. 이곳에 남다른 규모를 자랑하는 그랜드캐니언 동굴 호텔이 있답니다. 이 동굴 호텔은 다른 동굴과 달리 널찍해서 답답한 느낌이 없답니다. 객실 하나의 길이가 약 120m, 높이 21m라고 하니, 웬만한 호텔의 넓은 방보다 훨씬 크답니다! 그래서 거의 VIP 호텔룸에 묵는 느낌이 들 수도 있겠네요.





^위 사진은 그랜드 캐니언 동굴 호텔의 사진입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parkhj5092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깊은 곳에 있는 동굴 호텔인 스웨덴 살라 지역에 있는 살라 실버마인 호텔은 땅속 115m 지점에 있는 버려진 은광을 꾸며 만들었답니다. 광부들이 다니던 길은 호텔 복도가 되었고 방과 휴게 시설 등은 일반 호텔처럼 다 갖추어졌어요. 그리고 자연 동굴처럼 실내 온도가 늘 18도 정도를 유지해 시원하답니다. 단, 너무 깊은 나머지 휴대전화 연결은 안 된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살라 살버마인 동굴 호텔의 사진입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트래블 스테이션:: 맞춤여행 맞춤정보



 



세 번째로, 해안가 석화암 절벽 주변에 지어진 자메이카 동굴 호텔이 있답니다. 평범한 객실도 있지만 명소로 손꼽히는 까닭은 해식 동굴에 레스토랑과 카페 등이 있어 바다를 가깝고 아늑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발밑에 바다가 있는 만큼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요.





^위 사진은 자메이카 동굴 호텔의 사진입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World Boom



 



 



 



그리고 마지막으로, <겨울왕국>의 얼음 궁전을 체험할 수 있는 호텔이 있답니다. 바로 스웨덴에 있는 유카스야르비 얼음 호텔이지요. 매년 겨울에만 짓는 곳으로 11월부터 얼음 조각가들이 모여 매 해 새로운 주제로 작업을 해요. 얼음 호텔을 짓기 위해서는 약 3000 톤의 물과 눈, 얼음이 필요하답니다. 천장, 벽, 식당은 물론 침대까지 얼음으로 되어있어 정말 겨울왕국 궁전 같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사진과 함께 떠나는 상상 여행





^위 두 사진은 유카스르야비 얼음 동굴 호텔의 사진입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SNOW STORY



 



오늘은 세계에 있는 이색 호텔 중 하나인 동굴 호텔 4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전 이 모든 곳을 가보고 싶네요. 하지만 유카스야르비 얼음 호텔은 자면서 동상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이 드네요. 여러분은 어느 호텔이 가장 가보고 싶으시나요? 



나가시기 전에 댓글과 추천 부탁드려요!



 



 



이상 김윤성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9.16

소개한 사진이 정말 실제로 있는 호텔 사진이 맞나요? 합성이라고 의심이 될 정도로 놀랍네요. 실제로 이런 호텔이 있다면 정말 이색적인 호텔인 것 같아요. 깊은 동굴 속 호텔이라니 정말 놀랍네요. 사진과 함께 정보를 잘 정리했고, 사진의 출처도 잘 밝혀주었어요.

목록보기

댓글 19
얼음 동굴 호텔은 잘수가 있나요? 거기서 일 하는 사람들과 고객들 최고다!
은반자제해주세요 그래도 감사합니다!
겨울왕국 제작진들이 겨울왕국 만들 때 실제로 얼음호텔을 다녀왔다고 합니다..!!
오 글쿤요!
얼음호텔은 춥지 않나요?
그렇겠죠^^
저는 그랜드 캐니언 동굴 호텔이 마음에 드네요.
얼음 궁전에 꼭 가보고 싶어요!
저도욯ㅎ
물론 거기가 얼음 궁전이 아니라 호텔이긴 하지만요.
얼음호텔에서 잠을 잘수 있늣 사람이 있을까요?
그러게요;;
저는 유카스르야비 얼음 동굴 호텔에 가보고 싶네요ㅎ
저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