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틴 크래커 챌린지,도전자 환영!

2021.10.18

안녕하세요,이경환 기자입니다. 오늘은 생각보다 아주 어려운 솔틴 크래커 챌린지에 대해서 기사를 써볼까 합니다. 워낙 건조한 음식이라 자칫하면 부스러기가 목에 걸릴 수도 있으니 항상 주의를 기울이면서 진행해야하는 챌린지입니다. 집 앞 편의점에만 가도 파는 아이비나 참 크래커같은 크래커로 도전해보세요!(원조는 미국 나비스코의 솔틴 크래커지만 우리나라에서 쉽게 구할 수 없음)





출처:ComeTogertherKids.com



 



1.규칙



1:크래커 6개를 1분만에 다 먹어야 한다.



2:시작할 때 입에 물을 물고 있거나 중간에 물을 마시면 안된다. 하지만 목에 걸릴 상황을 대비해 물을 옆에 두는 것은 허용된다(불이 날 상황을 대비해 소화기를 항상 비치해 놓는 것과 같은 이치)





(출처:wikihow)



3:먹고 나서 입 안에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아야 한다.(다 먹을 수 있을 만큼만 먹으라는 뜻)



 



TIP 1.도전하기 전에 꼭 물을 충분히 마셔 입 안을 촉촉하게 하세요.



     2.크래커 몇 개를 한번 먹어보세요. 입 안이 마른다는 느낌이 어떤 느낌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전략을 세우세요.



 



2.작전



[3-2-1 작전]



처음에 3개,그 후에 2개,마지막에 1개를 먹는 전략입니다. 처음에 3개를 먹으니 이미 반을 먹은 것이라 부담도 줄어드는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2-2-2 작전]



2개를 3번에 나눠 먹는 작전입니다. 이러면 처음에 반을 먹어야 하는 3-2-1 전략보다는 차근차근 할 수 있는 전략입니다.



 



[몰빵 작전]



6개를 한번에 먹어버리는 작전입니다. 결코 현명한 방법은 아니라고 저는 말해드리고 싶네요.급하다면 이 전략을 선택할 수 밖에 없지만 이 전략을 써야 한다면 먼저 크래커를 입에 넣고 숨은 무조건 코로 쉬어야 합니다. 입으로 쉬다가는 부스러기들이 죄다 목에 걸려 호흡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전략입니다.



 



3.후기



저는 3-2-1 전략을 사용해 챌린지를 클리어 했습니다. 절대로 쉬운 것이 아니더라구요. 처음에 3개 먹을 때는 꼬박 30초가 걸릴 정도로 힘든 싸움을 했었던 챌린지입니다.클리어 한 후에 몰빵 작전은 절대로 성공하지 못하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힘든 챌린지였습니다.



 



솔틴 크래커 챌린지의 룰과 작전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이 챌린지의 원칙은 절대로 급하게 먹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천천히 잘 씹어야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더라구요. 이 기사를 보고 챌린지를 해보신 분들은 기록이나 소감을 댓글로 남겨주세요.(저는 56초)저는  혹은 여러분만의 전략을 소개해주셔도 좋습니다. 솔틴 크래커 챌린지,도전하시겠습니까?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0.31

경환 친구, 솔틴 크래커 챌린지에 대한 소개를 아마도 어떤 책을 보고 참고해서 소개해 준 것 같아요. 그런데 책의 내용과 글의 내용이 많이 일치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경환 기자의 글로 보기가 좀 어렵네요. 글의 내용을 참고해서 쓸 때는 반드시 모든 문장을 완전히 수정해서 나의 문장으로 써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길 바랄게요. ^^ 아쉽지만 이 글은 보류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0.18

1분 안에 크래커 6개를 먹는 솔틴 크래커 챌린지라는 게 있군요. 생각보다 어려워 보이진 않는데, 챌린지라고 하니까 쉽지는 않나 보네요. 호기심이 생기는 챌린지인데요. 그런데 이 챌린지를 누가, 왜 시작하게 된 건가요? 궁금하네요. 이 챌린지의 의미나 시작한 계기 등도 함께 소개해 주면 좋겠어요.

목록보기

댓글 4
와 저 해봐야겠네요.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896413729699299358/899857847133806632/20211019_121324.jpg 

대놓고 베끼기 전략을 쓰셨군요!~
대박
우와! 신기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