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면?-친구와 좋은 (마무리)시간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권가빈기자입니다.오늘은 친구와 1년을 마무리하고 마주하는 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가을이 오고 벌써 11월이에요.조금 있으면 겨울이 다가오지요. 겨울이 다가온다는 것은,새로운 학년이 시작된다는 뜻이기도 하죠.오늘은 친구들과 즐거운 마무리시간을 가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마무리 시간을 가지는 방법! '마무리시간'이란 친구와 그 해에 보내는 마지막 학년을 의미해요. 마무리 시간에는 친구와 함께 했던 기억들을 되살려 보세요.
추억들이 새록새록 난답니다.이참에 사과를 해도 좋아요.
하지만 주의할점!'마무리 시간'을 '다투는 시간'으로 바꾸지 마세요.좋은 말들을 해야 친구의 오해를 사지않습니다. 새학년이 되면서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라는 생각에 '친구 못 사귀면 어쩌지?나만 외톨이 가 되는건가?'하고 두려워 하실때는 많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걱정마세요!꼭 친구를 일찍 사귀어야 한다는 법은 없어요.누구나 시간은 필요하답니다.조금 적응이 되거나 시간이 지나면 '학교에서 인사 잘하기'등 바른생활을 실천하고 '안녕?'등 인사를 많이 합니다.어느새 친구와 얘기를 하고 있을거에요! 지금까지 친구와 사이좋게 지낸날들을 회상(떠올림)하는 마무리시간,그리고 친구와 쉽게 친해지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제 기사를 읽어주신 분들,정말 감사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1.05
친구와 좋은 추억을 나누는 것 우정을 쌓는 좋은 방법이죠. ^^ 가빈 기자는 친구와 우정을 돈독하게 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친구와 추억을 나눈 경험이 있나요? 자신의 경험을 좀 더 구체적으로 소개해 줘도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