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구트 꿈 백화점] 을 읽고, 생생함을 전하다!

2021.12.05

 안녕하세요!



정유나 기자입니다^^.



 



 여러분은 평소 독서를 즐겨하시나요?



저는 꾸준히 독서를 하고 있는데요, 재미있고 뜻깊게 읽은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을 추천드리며 소개하려고 합니다^^.



 



 출처 : 목가적일상추구 인플루언서 캡쳐



 



 



 [달러구트 꿈 백화점] 소개



 먼저, 저의 평을 전하기 전에 간단한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해요!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은 이미예 작가님의 단편소설로 총 1,2권이 출판되어 있고 팩토리나인에서 출판했습니다~.



이미예 작가님의 소개에는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놀랍게도 적혀져 있는데요, 엿본다면 " 잠을 자면 기억에 남는 꿈을 자주 꾸는 편이다. / 좋아하는 것은 8시간 푹 자고 일하기 / 싫어하는 것은 잠도 못 자고 밤새워 일하기 " 랍니다^^.



 저는 밤의 분위기에도 나름 색다른 생기가 있고 즐겁다고 생각돼요!



 이 책은 우리는 전혀 상상하지 못한 "꿈꿀 때 가는 세계" 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죠^^.



많은 독자들의 인기를 끈 책이고, 두 권 모두 베스트 셀러에 올랐다는 사실! 대단한 책이죠~!!



전자책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1위를 3주간 기록하며 수많은 독자들의 요청으로 종이책으로 출간하게 되었다고 해요!



 



 출처 : 채널예스 네이버 포스트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을 읽고, 생생함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어과동에서 처음 만나게 된 책이 바로 이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인데요, 부모님께서도 추천해 주신 책이라 읽어 보고 싶어서, 접하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내용 안에 그림을 한 편이라도 만나볼 수 없어서 아쉽기도 했지만, 오히려 각자의 상상에 맡길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기도 하네요^^.



이 책의 주인공은 "페니" 인데요! 간단한 줄거리를 말씀드리자면 이 꿈 세계에서 페니는 평범한 사람인데, 유명한 옛날 이야기의 세 번째 제자의 후손인 "달러구트" 가 영업하고 있는 꿈 백화점에 입사하기 위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입사에서 특별한 인상을 남겼기에 면접에서 합격을 하게 되고, 일을 하면서 여러가지의 이야기가 구성되고 있는데요~^^.



어떤 연애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고, 예지몽을 꾸게 되기도 해요. 또, 환불 요청 대소동이 일어나기도 하죠!



 꿈 제작가들과 회의를 열기도 하고, 타인의 삶이라는 꿈이 체험판으로 출시되기도 하였죠^^.



또 '익명의 손님께서 당신에게 보낸 꿈' 이라는 부록이 참 와닿습니다! 어쩜, 정말 감동적이어서 눈에 눈물이 고였었죠ㅠㅠ.



 이 책은 감동과 재미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고 생각해서 좋네요!



 



 이 책의 배경 중 하나인 "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은 총 5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매니저를 각각 소개할게요^^.



1층에는 웨더 아주머니가 계시는데, 고가, 인기, 한정한, 예약상품을 판매한답니다!



2층에는 비고 마이어스가 매니저인데요, 평범한 일상 코너이고 3층 매니저 '모그베리' 는 꼬불꼬불한 옆머리가 있답니다^^. 획기적이고 액티비티한 꿈들이 잔뜩 있죠!



 4층에는 스피도가 매니저이고, 낮잠용 꿈을 판매해 동물 손님이나 아기들이 많아 찾아오는 곳이랍니다~.



5층에는 페니의 동창인 모태일이 팔다남은 꿈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꿈을 할인하면서 판매하고 있는데, 이곳에는 별다른 매니저가 없어요.



 



 2권에 나오는 '민원관리국' 에서는 절대 일하고 싶지 않답니다~.



하지만 가는 도중에 내리막길에서 짜릿하게 롤러코스터를 타듯이 내려가보고 싶은 궁금증이 있고, 매점이 어떨지 궁금해요^^.



저도 식단표를 쏙 빼내어 보고 싶네요! 또, 민원관리국의 테스트관이 흥미로웠어요, 저는 거기서 '설렘' 과 '즐거움' 등을 잔뜩 구입하고 싶어지네요~!!



그러고 보니, 이 세계의 돈은 어떤 것일지 궁금해져요.



 양파우유의 맛은 어떨지 궁금해요!



또, 초대형 파자마 파티에 가장 참여하고 싶은 사람 중 하나랍니다, 어쩌면 이미 즐겼을지도 모르지만요~^^.



 



 페니는 입사 전, 시험 문제를 풀고 있었는데 그 시험 문제에도 등장한 제작가들 이름과 대표작을 소개합니다.



 ' a. 킥 슬럼버 - 태평양을 가로지르며 범고래가 되는 꿈



  b. 야스누즈 오트라 - 부모님으로 일주일간 살아보는 꿈



  c.  와와 슬립랜드 - 우주를 유영하며 지구를 바라보는 꿈 



  d. 도제 - 역사 속 인물과 티타임을 가지는 꿈



  e. 아가냅 코코 - 난임부부의 세쌍둥이 태몽



  f. 니콜라스 - (크리스마스에 산타가 되어 어린이들을 위한 꿈을 만들죠!)



  g. 막심 - 트라우마 극복 꿈



  h. 애니모라 반쵸 - 동물들이 꾸는 꿈 '



 저는 이중, 아가냅 코코와 킥 슬럼버를 가장 존경하는데요!



먼저, 아가냅 코코는 태몽을 만들기도 하지만, '예지몽' 을 만들었답니다^^. 이 예지몽이라는 것은 정말 만들기 어려울 것 같은데 성공했죠!



 또 사실 저는 가끔 분명히 처음 들어보는 무언가인데, 지나고 보면 굉장히 익숙하게 느껴져요, 어쩌면 저는 예지몽을 사 가는 단골손님이 아닐까요? ㅎㅎ.



 아가냅 코코는 이런 부분에서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기에 존경하고, 킥 슬럼버를 존경하는 이유는 이 제작가의 꿈보다는 사연에 집중하게 됩니다~.



 다리 한쪽이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삶을 포기하지 않고 일어선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끈기를 놓치지 맙시다, 여러분!



 또 제가 꿔 보고 싶은 꿈은 바로 '와와 슬립랜드' 의 꿈이랍니다~^^.



와와 슬립랜드는 배경을 정말 예술적으로 멋지게 표현한다는데요, 아무래도 배경이 멋져야 더 생동감 있는 꿈이 탄생할 것 같네요~.



꼭 꿔 보고 싶답니다^^. 



 



 저는 제가 꿈을 만든다면 세계 일주를 하는 꿈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각 나라마다 다른 인물, 생명체가 되어서 하루에 한 나라씩 여행하며 지구를 한 바퀴 도는 것이죠, 멋지지 않나요?



또, 바이러스가 없는 세상이 배경이 되는 꿈을 꾸고 싶습니다! 앞으로 바이러스는 계속 되어서 생길 텐데, 현실이 참 안타까워요ㅠㅠ.



 



 출처 : 목가적일상추구 인플루언서 캡쳐



 



 마지막으로, 이 책의 장점을 말씀드려요!



이 책의 장점은 뛰어난 '상상력' 과 '소재의 신선함' 이라고 생각되는데, 먼저 이 세계는 모두 상상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해요^^.



이 작가님은 정말 경이로운 상상을 하셨군요?!



 또, 소재 자체가 처음 들어보는 발상이었어요, 일명 '독특' 하다고 할 수가 있죠, 이런 신선한 소재로 더 빨려들어가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읽는 사람이 부담스럽지 않아요, 가끔 이 책의 표현을 보면 '어? 이런 표현은 책에서 처음 들어보네 ㅎㅎ.' 라는 생각이 드는 표현들이 있는데 현실감이 있어서 뭔가, 친근함이 느껴진다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또 이 책의 단점은 바로 '인물' 이예요.



소재는 신선하고 좋았지만 인물 개개인의 특징을 잘 나타낸 부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아쉽죠ㅜㅜ.



 그리고 이 책의 장점이자 단점인 '인물 간의 갈등이나 로맨스가 없다' 는 부분!



보통의 도서에는 갈등과 로맨스가 조금이라도 존재하기 마련인데, 이 책에는 그런 부분들이 없죠. 물론 2권에서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그 점이 오히려 특징이 될 수 있다고 생각돼요, 또 분명히 갈등이나 로맨스는 없는데 묘하게 그러한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라고 생각돼요!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지 늘 생각해 보게 된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갈등이나 로맨스가 없으면 흥미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기 마련이므로, 하나의 단점이라고 말할 수도 있답니다^^.



 



 지금까지,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을 읽고 제 후기를 기사로 작성해보았는데요!



너무 많은 스포가 아니었길 바라네요 ㅎㅎ. 



 이 책은 저에게 많은 교훈을 준 책이라고도 생각해요~, 여러분들에게도 꼭 추천드리는 책이랍니다^^.



 



 오늘도 유익한 시간에 더불어서, 재미있는 기사였길 바랍니다!



이상 정유나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2.05

<달러구트 꿈 백화점> 책 후기 잘 봤어요. 책에 대한 특징이나 내용 소개는 물론이고 책을 자신만의 관점으로 분석하고, 느낀 점을 다양한 각도로 표현한 점이 좋았어요. 유나 친구가 이 책의 장점을 상상력' 과 '소재의 신선함' 으로 표현한 점도 인상적이에요. 어떤 책인지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틀에 박힌 책 후기가 아니라 자신이 읽고 진심으로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마음도 잘 표현되었어요.

목록보기

댓글 11
저도 봤어요!! 넘넘 잼이쏘요^-^


저도 1,2권 모두 사서 읽어봤어요. 유익하고 생생한 후기 잘 보고 갑니다!
저두 그거 1권2권 다읽었어요! 1권은 페니가 취직하는 과정과 그 후의 적응모습을 상상하면서 잼나게 읽었구! 2권은 적응을 다한 프로처럼 보이는 모습이 너무 귀여울것 같았어여!(페니 귀엽다고 생각하시는 분...저밖에없나여)
네...
1,2권 전부 사서 읽어봤습니다 완전 강추해요... 무조건 읽어보세요 진짜 좋은 책....
재밌어요! 한번 읽어볼게요~
유익하네요~
나중에 한번 읽어봐야하겠습니다~!
재미있어 보이네요~ 나중에 가능하면 읽어보겠습니다.
헐헐 이거 짱재밌죠!! 1부 보고서 2부도 보려고 했는데 계속 대출불가라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 이 책, 저두 재미있게 읽었죠~! 
이 책 오늘부터 읽으려고 했는데;; 많이 도움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