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신기방기!우리가 몰랐던 거북이의 3가지 비밀
전 아기 거북이를 2마리 키웁니다. 그러면서 정말 신기한 것들도 많이 찾았습니다. 그래서 친구들이 이 점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이제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거북이도 하품한다
며칠 전에 제가 키우는 거북이 중 하나가 하품하는 걸 찍었어요.이 신기한 행동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그만 입을 벌리고 하품하는 게 귀엽죠? 거의 모든 거북이들은 하품을 거의 안 하기 때문에 잘 보진 못하는데, 전 5번이나 봤어요. 하품을 하는 이유는 공기가 부족하거나 공기를 배출하려고 입니다.
2. 거북이의 항문은?
사람들은 거북의 항문이 어딨는지 궁금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열심히 사진을 찍은 끝에, 항문을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꼬리 밑에 주머니 같은 것이 보이시나요? 항문을 제대로 찍으면 거북이가 민망할 것 같아서 조금만 찍었습니다. 거북이의 항문은 꼬리에 붙어있어서 꼬리에서 나오는 것처럼 보입니다.
3.우린 베프!
아래 사진은 제 거북이들의 모습입니다. 거북이들은 같이 키우면 손이 가지만, 서로 잘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얘네도 감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설명을 끝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2.17
귀여운 아기 거북 2마리를 키우고 있군요. 첫 번째 입을 크게 벌린 거북 모습 너무 귀엽네요. 저렇게 거북이 크게 입을 벌린 모습은 처음 보는 것 같아요. ^^ 거북 키우면서 발견한 사실을 사진과 함께 소개해 줬는데요, 앞으로 거북을 키우면서 또 알게된 점이나 거북에 대해 조사하면서 알게된 점 등 조금 더 내용을 풍성하게 꾸려서 친구들에게 소개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