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코로나의 확산 경로! 컴퓨터 시뮬레이터은 알고 있었다고?

2021.12.19

 



   안녕하세요! 정지환 기자입니다. 제가 코로나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도중에 코로나의 감염 경로를 시뮬레이션으로 파악했다는 정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저도 아주 많이 놀랐던, 또 몰랐던 내용입니다! 함께 가보시죠!



 





출처: unity.com



 



우선, 시뮬레이션이란 실제로 실행하기 어려운 실험을 간단히 행하는 모의실험을 뜻합니다. 그러니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컴퓨터로 모의실험을 하는 것이지요. 시뮬레이션은 아주 많은 분야에 쓰이는데, 사전 안전도 조사를 위해서 쓰일 때도 있고 또 게임, 강도(미사일)에고 쓰입니다.



이제는 코로나 확산 경로를 알아볼 때도 쓰인다네요!



연구원들이 코로나 확진자의 위치를 조사한 뒤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런 다음 인구 확산(아기)과 인구 감소(사망한 사람)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서 시뮬레이션을 돌려본 것입니다. 휴.. 제가 생각해도 참 힘들고 지치고 피곤했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신: 엔지니어, 연구원, 문제 해결 전문가님들 모두 화이팅!!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2.20

코로나 확진자가 생기면 역학 조사를 하는데요, 그때 이때 확진자의 정보를 조사해 파악하겠지요. 오늘 글에서 시뮬레이션을 한다는 내용인데, 이 글만으로는 구체적인 방법이나 시뮬레이션을 통해 어디까지 알 수 있는지 등은 알 수 없었어요. 좀 더 구체적이고 분명하게 내용을 소개해주는 게 필요할 것 같네요. 또 올려준 그림도 그림만으로는 어떤 그림인지 잘 알 수 없어서 아쉬워요.

목록보기

댓글 5




근데 이거 사진은 뭘 나타내는 거예요?
알약처럼 생긴 것이 사람입니다.
빨강은 감염자,
파랑은 백신 미접종자,
노랑은 백신 접종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