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연산군은 좋은 왕이 될수 있었다고????
조선 최악의 폭군으로 평가받는 연산군, 1506년 중종반정으로 인해 폐위되어 강화도로 유배를 갔죠.
그런데 이 폭군이었던 연산군이 조선을 발전 시킬 수 있었다는 걸 아시나요?연산군은 1494년에 왕위에 올랐죠. 그때는 조선초기라서 정치를 잘 했다면 조선이 더 발전할 수 있었겠죠.
연산군이 폭군이된 가장큰 문제는 연산군의 어머니 폐비 윤씨 때문이죠. 어느날 어떤 신하가 폐비윤씨가 흘린 피가묻은 저고리를 가져다 주자, 폐비 윤씨에게 사약을 가져간 이세좌 등을 죽이고 왕실의 어른 인수 대비에게 까지 난동을부려 돌아가시게 하죠.
만약 연산군이 어머니의 사랑을 받았더라면 지금보다는 덜한 평범한 왕이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역적 연산군 23회~24회, 풍속을 고치려면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연산군은 이 사진처럼 피부가 하얗고 키가 크며 눈에는 붉은 빛이 있었어요. 실제로 죽천 이덕형의 수필집 <죽창 한화>에 이렇게 써져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오늘은 연산 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연산군위 과거를 보고 처음부터 나빴던 것은 아니라고 깨달았네요. (실제로 세자 시절 땐 사고도 치지 않고 조용한 성격이었다고 하네요) 다음에는 광해군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2.24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연산군을 다룬 게 많이 있죠. 그만큼 비운의 왕이고, 독특한 캐릭터인 왕인 것 같아요. 연산군에 대해 소개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주었네요. 다만 전체적으로 글의 양이나 내용이 좀 얕아서 연산군을 왜 소개하고 싶었는지, 또 연산군에 대한 도연 친구의 생각이나 평가 등도 조금은 더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표현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시킬수] → [시킬 수], [있었다는걸] → [있었다는걸], [발전할수] → [발전할 수]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