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래툰 시리즈, 과연 무슨 게임인걸까?

2022.01.11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닌텐도의 신규 IP이자, 닌텐도의 새로운 게임 시리즈인 '스플래툰'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플래툰은 기본적으로는 4 대 4팀으로 나눠져서 물총으로 잉크를 쏴서 땅을 칠해, 더 많은 면적을 칠한 팀이 이긴다는 단순한 규칙의 TPS 슈팅 게임입니다.



이 시리즈는 북미와 일본에서만 출시된 닌텐도의 거치형 게임기, 'Wii U'로 최초로 출시되었는데, 대부분의 슈팅 게임들의 목적인 '상대를 최대한 많이 처치해라'라는 목적에서 벗어나 땅만 칠하면 되고, 오징어로 변신해서 잉크 속에 숨을 수 있다는 참신한 게임성과 귀여운 디자인의 캐릭터들 덕분에 출시된 이후, 사실상 실패한 게임기였던 Wii U에 어느정도 흥행을 부르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스플래툰 2'는 1과 마찬가지로 성공적인 흥행을 거두면서 밀리언셀러가 되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 출시되었을 때는 한국어 버전 없이, 영어만 지원해서 국내 판매율은 그다지 높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2년에는 닌텐도 스위치로 '스플래툰 3'가 출시되는데,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가 된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플래툰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다른 기사로 찾아오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1.12

병찬 친구, 스플래툰이라는 게임을 소개해 주었네요. 어떤 게임인지 또 이 게임의 특징이나 재미 요소, 평가 등을 해 주었는데요, 글만으로는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알기는 조금 어려운 것 같아요. 그리고 회사에서 홍보를 위해 게임을 소개하는 느낌도 좀 들고요. 친구들에게 이 게임이 재밌고 유익하기 때문에 소개하고 싶다면 좀 더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해 주고, 기능이나 판매율 등, 앞으로 출시될 시리즈 등 보다는 이 게임의 특징에 좀 더 주목해서 소개해 주면 좋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1